티브이로직, ‘NAB 2019’서 신제품 4종 최초 공개
티브이로직은 신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필드 모니터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컬러 관리 관련 강연, 관람객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3600니트의 초고휘도를 지원하는 신제품 7인치 필드모니터 F-7H mk2는 지난해 티브이로직에서 출시한 F-7H의 후속 모델로, 전작의 강력한 휘도와 기능에 샤프니스(Sharpness)기능 및 피킹 부스트(Peaking Boost) 기능을 더해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스크린 전면부의 터치 아크릴 필터를 적용하여 프리셋 기능을 지원하여 한 번의 터치로Waveform, Focus Asist, HDR emulation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5인치 Full HD 모니터 F-5A는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소니 배터리용 브라켓을 내장하고 있어 이동이 많은 촬영현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다양한 전문가용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기존 동급 모니터 대비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해 가성비를 높였다. F-5A에도 샤프니스 기능과 피킹 부스트 기능이 탑재하여 선명도를 높였다.
두 제품 모두 PQ, HLG, SLog3 등의 HDR 표준을 지원해 실제에 가까운 생생한 색을 재현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후드를 장착하면 밝은 햇살 아래에서도 빛 반사 없는 선명하고 풍성한 색감을 보여준다. HDMI ↔ SDI 변환 출력, Waveform/ Vectorscope, Focus Assist, Marker, Audio Level Meter, Camera LUT(Log-C, C-Log, S-Log1/2/3, Red Gamma3/4), ARRI Metadata Display, 3D LUT import, H/V Flip, Auto Flip 등 필드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IS-mini 4K는 촬영 현장에서의 카메라 프리뷰부터 방송제작 및 송출 및 포스트 프로덕션에서의 색감 보정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조정 장치, 이른바 ‘3D LUT 박스’이다. IS-mini 4K는 12G-SDI 단자를 새롭게 탑재하여 4K/UHD 영상의 컬러를 실시간으로 변환시킬 수 있으며 12G-SDI 변환출력 및 12G-SDI By-Pass 출력을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1대의 IS-mini 4K만으로 HDR 및 SDR 출력에 대한 색 보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LUT 생성 및 실시간 컬러 관리 소프트웨어인 WonderLook Pro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쉽고 빠르고 정확한 컬러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LUT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촬영 현장에서 만든 LUT를 포스트 프로덕션에 전달하여 현장의 색을 바로 재현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한편 2018년 새롭게 티브이로직의 가족이 된 넥스토디아이의 휴대형 백업 저장장치 신제품 NPS-10 역시 티브이로직 부스에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200g의 가볍고 콤팩트한 크기인 NPS-10은 배터리로 동작하여 휴대가 편리하다. 지원하는 메모리 인터페이스의 종류에 따라 XQD/CFexpress, CFast, CompactFlash(CF)의 세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모델에 공통으로 두 개의 SD 슬롯과 한 개의 MicroSD 슬롯과 2.4인치 LCD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어 컴퓨터 없이도 그 자리에서 바로 백업이 가능하며, 백업된 콘텐츠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넥스토디아이의 독자기술인 엑스카피(X-Copy) 기술과 최신 인터페이스 규격을 적용하여 세계 최고 수준인 350MB/s의 백업 속도를 지원하며 최신 USB-C 타입 단자를 추가하여 호환성을 높이고 충전도 더 편리해졌다.
비덴트의 김재욱 대표는 “NAB는 방송 기술 관련 전문가 및 고객들에게 티브이로직의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하는 매우 중요한 만남의 장”이라며 “이번 NAB 전시에서는 종합 방송장비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티브이로직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비덴트 개요
(주)비덴트(대표이사 정병근)는 2002년 3월 티브이로직(주)로 설립된 방송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주력제품인 HD 방송용 모니터 분야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점하면서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017년 비덴트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향후 방송장비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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