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챌린지, 습관의 힘 보여 준 ‘호비 실험실’ 캠페인 영상 공개
아이챌린지 경험한 아이들과 경험하지 못한 아이들 그룹으로 나누어 동일 상황에서의 아이들 반응 관찰
몰래 카메라 형식의 캠페인 영상 촬영
‘호비 실험실’ 캠페인 영상 온 에어와 함께 아이챌린지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호비 실험실’ 영상은 습관이 아이의 행동에 어떤 변화와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고자 기획, 촬영한 몰래 카메라 형식의 100% 리얼 영상으로 아이챌린지 프로그램을 경험한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로 그룹을 나누어 실험을 진행했다.
영상은 키즈 카페에서 잠시 엄마가 자리를 비운 사이 아이가 혼자 놀고 있을 때 옆에 있던 낯선 선생님이 갑자기 기침을 하며 머리를 잡고 아파하는 상황을 연출하면 아이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촬영한 것이다.
놀랍게도 아이챌린지를 경험한 그룹의 아이들은 잠시 머뭇거리다가 이내 “왜요?”, “집에서 약 안 먹었어요?”하며 묻고는 옆에 있던 장난감 구급 상자에서 주사를 꺼내와 선생님에게 놔 주거나 반창고를 머리에 붙여 주는 등의 행동을 보였다.
반면 다른 그룹의 아이들은 머뭇거리며 쳐다보기만 할 뿐 선생님에게 다가가 행동하지 않았다.
이러한 모습을 본 아동심리상담 전문가는 “30~36개월의 아이들이 낯선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대처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아픈 선생님을 돕는 행동을 한 그룹의 아이들은 다른 사람을 주도적으로 도와주는 것이 몸에 잘 배어 있는 것 같다”고 평했다.
평소 아이챌린지를 통해 생활 습관뿐만 아니라 생각 습관, 마음 습관, 표현 습관, 언어 습관 등 다양한 습관을 반복 체험했던 아이들의 행동에서 습관이 아이의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본 단순한 실험이었지만 모니터실에서 아이들을 지켜본 엄마들은 놀라움과 뿌듯함을 느끼며 아이에게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에듀챌린지에서는 아이챌린지 NEW 슬로건 론칭을 기념해 ‘호비 실험실’ 영상 캠페인 진행 외에도 브랜드 슬로건 빈칸 채우기 등 4가지 이벤트를 5일부터 3월 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과 함께 4월에 진행될 ‘호비 해피 타임 파티’에도 50가족을 초청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챌린지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챌린지 개요
에듀챌린지의 대표 브랜드 아이챌린지는 만 1~6세 아이들에게 생활 습관, 마음 습관, 생각 습관 등 ‘습관부터 다른 아이’로 키워 주는 유아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재, DVD, 교구가 서로 연계된 멀티미디어 오감 체험 학습을 통해 종합적인 학습 능력 또한 키워준다. 아이의 연령별 발달 단계에 따라 베이비(생후 6개월~만1세), 1단계(만 1~2세), 2단계(만 2~3세), 3단계(만 3~4세), 4단계(만 4~5세), 5단계(만 5~6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challenge.co.kr
연락처
에듀첼린지 홍보대행
키위피알
곽은영 팀장
070-7858-7858
이메일 보내기
아이챌린지 고객만족센터 문의
1566-8880
080-838-8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