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3년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 핀테크 기업 보안 점검 비용의 75% 지원

2023-04-04 09:45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 이하 센터)가 핀테크 기업이 안정적으로 금융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2023년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에 오픈뱅킹 이용기관 신청 시 보안 적합성 검증 비용, 마이데이터 및 온투업자 등록 시 매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서비스 취약점 점검 비용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핀테크 서비스 제공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금융 테스트베드에 참여하거나 △오픈뱅킹 이용기관 △마이데이터 사업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 등록을 예정·완료한 중소 핀테크 기업이며, 신청 접수 후 적합성 검토가 완료된 핀테크 기업이 보안 점검을 진행하면, 1500만원 한도 안에서 점검 비용의 75%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지원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핀테크 포털의 금융 혁신지원플랫폼 내 ‘핀테크 보안지원’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중소 핀테크 기업이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해 금융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현재 센터는 보안지원 사업 외에도 금융 클라우드, 책임 보험료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더 안전한 핀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소개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연락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혁신부
김래영 과장
02-6375-1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