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국어 교육센터 AI LMS 시스템 1단계 구축 완료

온라인 플랫폼 기반 맞춤형 외국어 교육 AI LMS 시스템 구축 국내 최초

뉴스 제공
미디어젠 코스닥 279600
2023-02-22 11:10
서울--(뉴스와이어)--음성 AI 전문 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센터(센터장 김민회)에 AI LMS 시스템 1단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젠의 AI LMS 시스템은 학생들의 비대면 교육 환경 접근성을 높이고, 교수 학습 시간 동안 교수자와 학습자 간 실시간 상호 피드백이 가능한 외국어 교육 시스템이다. 기존 각 대학에서는 LMS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만 AI를 접목한 진단 평가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통한 교육 방향과 학습의 전 과정을 아울러 앞으로 교육 내용까지 제시하는 온라인 플랫폼 기반 맞춤형 외국어 교육 AI LMS 시스템 구축은 국내 최초다.

부산외국어대학교는 미디어젠 AI LMS 시스템이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외국어 교육 시스템을 통한 학생 맞춤식 외국어 교육을 할 수 있음에 따라 기존 LMS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외국어 교육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또 다양하고 더 접근성이 강화된 외국어 교육 콘텐츠 운영으로 학생들의 외국어 역량을 높이고, 외국어 교육 시스템과 외국어 연구소 활동을 연결해 연구소의 R&D 기능을 높이고 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젠에서 구축한 AI LMS 시스템은 다양한 진단 평가 형식과 기능을 고도화해 더 구체화, 세분화된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교육 내용을 맞춤형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해당 결과는 미디어젠의 AI 어학 평가 솔루션인 스피치프로(SpeechPro), 보카프로(VocaPro), 그래머프로(GrammarPro) 엔진이 적용돼 읽기, 쓰기, 듣기의 세 가지 항목으로 세분화해 도출되고, 개인 결과에 적합한 교육 방향을 자동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이에 해당하는 교육 콘텐츠가 함께 제공된다.

한편 미디어젠은 음성 및 언어 AI 전문 연구소 ‘남즈(NAMZ)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AI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 AICC 스마트 콜봇, AI 에듀테크, AI 헬스케어, AI 키오스크 등 다양한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젠 소개

미디어젠은 음성 솔루션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음성 인식 시스템 및 AI 음성 신기술 개발 등 한 발 더 앞선 기술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mediazen.co.kr/

연락처

미디어젠
R&D 전략그룹
심재우 그룹장
02-6429-7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