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W, LG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새로운 슈퍼인터그레이터 조명 시스템 공개

뉴스 제공
ZKW
2023-01-25 10:51
비젤부르크,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ZKW와 LG전자 VS 사업본부가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제품 박람회(CES)에서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혁신적 콘셉트를 공동 발표해 ‘슈퍼인터그레이터(Superintegrator)’라는 새로운 개념을 선보였다.

슈퍼인터그레이터는 차량 전면부에 적용되는 지능형 LED 조명 및 디스플레이 시스템이다. 비젤부르크(Wieselburg)의 ZKW 본사가 개발한 슈퍼인터그레이터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차량 전면에 특정 디자인이나 디스플레이 메시지를 구현할 수 있다. ZKW는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공동 개발해 BMW i7에 장착한 크리스털 헤드라이트 등 다른 혁신적 전조등 시스템도 발표했다. ZKW 그룹의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Dr. Wilhelm Steger)는 “CES는 NAFTA(북미자유무역협정) 지역에서 LG와 함께 더 크게 성장하고 싶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행사”라고 말했다.

슈퍼인터그레이터에 녹아든 여러 최첨단 기술

‘슈퍼인터그레이터’라는 이름은 여러 기술을 결합시켰다는 의미에서 유래했다. LG가 개발한 주간 주행등, 위치등, 방향 지시등을 실행하는 라이트 가이드 기술과 ZKW가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모든 조명 기술,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의 미래적 디자인이 결합됐다. 이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은 운전자가 다가올 때 디스플레이에 인사말을 표시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로 전기차의 배터리 충전량과 상태에 관한 메시지도 표시할 수 있다. 택시의 경우 호출한 차량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에 승객 이름을 표시하고, 도로에서 차량으로 이어지는 길을 비출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제어 기술을 이용해 디스플레이의 일부분을 맞춤형 주간 주행등을 사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독특한 개성을 살린 조명으로 도로를 밝힐 수 있다. 슈테거 박사는 “현재 시장에 나온 차량들의 전면 중심 부분의 디스플레이가 향상됐다는 점이 특히 흥미롭다”고 설명했다.

조명, 소통, 구현

앞으로 슈퍼인터그레이터를 이용해 라이트 스테이징을 확장하고 다른 도로 이용자들과의 소통도 향상시킬 것이며, 특히 자율 자동차의 센서에 추가로 장착하면 슈퍼인터그레이터의 기능들을 더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차량이 자율 주행 모드라는 것을 다른 운전자에게 알리거나 안전 확보 차원에서 상대 차량을 인식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슈테거 박사는 “통합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슈퍼인터그레이터는 자율 주행차와 다른 운전자 간 소통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독특한 크리스털 헤드라이트

ZKW는 새로운 EV BMW i7의 독보적인 크리스털 헤드라이트도 선보였다. 스와로브스키, BMW와 공동으로 개발한 이 독특한 조명 시스템은 주간 주행등과 방향 지시등을 지원하며, 선명하고 반짝이는 ‘웰컴 앤 굿바이’ 라이트 연출로 강렬한 조명 효과를 구현한다. 프리미엄 크리스털 헤드라이트는 비젤부르크의 조명 시스템 전문가들로 구성된 ZKW 본사가 개발하고, 슬로바키아의 크루소브체(Krusovce) 산업 현장에서 제조해 오스트리아에서 크리스털 소재를 조달하는 등 유럽 전역에 걸쳐 생산됐다.

관련 이미지는 관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ZKW 소개

ZKW 그룹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및 전자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시스템 공급자로서 ZKW 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다. 우리 그룹은 ‘Bright Minds, Bright Lights’라는 모토에 따라 국제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복합적인 프리미엄 조명 및 전자 모듈을 개발·생산한다. ZKW는 가격 경쟁력이 높고, 고성능 LED 제품을 제공한다. ZKW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총 12개 지역의 법인·지사를 확보하고 있고, 이들은 개발과 생산 부분에서 체계적으로 연결돼 있다. 2022년 기준 전사적으로 약 95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13억6000만유로가 넘는 총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모든 모빌리티 개념에 맞는 선구적 프리미엄 ZKW 조명 및 전자 시스템’이라는 기업 비전에 따라 최고 품질의 첨단 기술 제품을 제조하고,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의 개발을 추진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목표다. 발명과 혁신으로 ZKW 그룹은 자동차를 더 열정적이며 개성 있게, 더 안전하게 그리고 더 에너지 효율적으로 발전시킨다. 당사의 전방위적 다양한 제품에는 메인 전조등, 안개등, 후미등, 점멸등, 번호등 및 전자 모듈이 있다.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와 그 브랜드는 ZKW의 혁신적 제품을 신뢰한다. 당사는 △BMW (BMW, Rolls Royce) △DAIMLER (MERCEDES-BENZ 승용차 및 트럭) △FORD (Lincoln, Ford) △GEELY (Volvo, Polestar, Lynk & Co, Geely) △GENERAL MOTORS (Buick, Chevrolet, Cadillac) △Hyundai (KIA) △JLR (Jaguar, Landrover) △Stellantis (Opel, Citroen) △RENAULT/NISSAN (Infiniti, Alpine) △VGTT (Volvo Trucks, MACK) 및 VW (Audi, Porsche, Skoda, Lamborghini, MAN, VW, Seat) 등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ZKW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지능형 자동차 조명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회사가 될 것이다.

관련 이미지: https://bit.ly/3j3uwLX

웹사이트: https://zkw-group.com/en/

연락처

ZKW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이승민 사원
+82 2 2287 0950

ZKW Group GmbH
그룹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Sandra Simeonidis-Huber
+43 7416 505 20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