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및 발표회 개최

2022-12-30 11:55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3일 졸업식 및 발표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 보호자, 청소년지도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졸업식, 2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졸업식에서는 강정숙 관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졸업장 수여 △모범상 수여 △노력상 수여 △분위기메이커상 수여 △자기도전포상제 수료 △6학년 졸업영상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2부 발표회에서는 △마술동아리 공연 △연극 활동영상 △난타공연 △댄스공연 순으로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자신의 끼를 마음껏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다.

강정숙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관장은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저 또한 행복했다”며 “센터에서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추억들을 가지고 졸업 후에도 언제나 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졸업을 한 6학년 청소년은 “4학년 때부터 다녀왔는데 졸업을 한다는 것이 믿기지 않고 코로나19로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던 것이 아쉽다. 그래도 좋은 친구, 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2023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강동구 거주 초등 고학년(4학년~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및 체험활동 지원, 생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강동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김유정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