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강남복지재단 지원으로 교육 공간 ‘별솔’ 개설

2022-12-28 17:07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형래)이 강남복지재단(이사장 심계원) 지원을 받아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교육 공간을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

‘별처럼 빛나게, 소나무처럼 푸르게’란 의미의 교육 공간 ‘별솔’은 강남구 꿈드림을 이용하는 학교밖청소년들이 검정고시 및 대학 진학을 앞두고 공부하는 스마트교실, 꿈드림 내 다양한 문화 및 직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실, 꿈드림 청소년을 위한 급식실로 구성됐다.

해당 교육 공간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 김새솔(가명, 18세)은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한 전용 공간이 생겨 기쁘고 감사하다”며 “꿈을 위해 더 나아가고자 꿈드림교실(별솔)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잠재적)학교밖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와 사회 진입을 돕고자 상담 지원, 학업 및 진로, 문화 활동, 건강 검진 등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기관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로 하면 된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호소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gangnam.go.kr/office/gnyc/ma...

연락처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송지혜 상담원
02-2226-85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