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에듀, 6학년 필독서 ‘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방정식’ 출간

초등 수학의 고득점을 좌우하는 비결, ‘어떤 수 구하기’ 총정리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22-12-27 10:00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에듀가 방정식의 기초인 ‘어떤 수 구하기’를 총정리하는 책, ‘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방정식(이하 바빠 5, 6학년 방정식)’을 출간했다.

‘어떤 수 구하기(□ 안의 값 구하기)’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 전 학년 수학 교과서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내용으로, 아이들이 시험 문제에서 가장 많이 틀리는 유형 중 하나이다. 또한 중등 수학의 기본이 되는 중요 영역인 일차방정식까지 이어진다.

자기 학년에 나오는 ‘어떤 수 구하기’ 내용을 제대로 익히지 못한 채 넘어가면 다음 학년은 물론 수의 범위가 확장되는 중등 수학에서도 큰 어려움을 느끼게 되므로 수학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학년에 맞춘 집중 훈련이 꼭 필요하다.

이 책의 저자인 분당 영재사랑 연구소의 호사라 박사는 “방정식의 첫걸음인 어떤 수 구하기는 원리를 아는 게 핵심이다. 너무 일찍 중학 수학 방정식의 이항 개념을 접하게 되면, 방정식의 원리를 이해하지도 못한 채 기계적으로 풀다가 계산 실수를 범하기 쉽다. 이는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우지 못하고 결국 수학을 포기하게 만들므로, 초등 방정식은 초등 수학에 맞는 풀이 방법으로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바빠 5·6학년 방정식’은 초등 수학 방정식의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특별한 3가지 전략을 담았다. 특히 이 책의 저자인 호사라 박사의 비법인 ‘거꾸로 생각하기’ 전략은 고난이도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 해결력과 수학 사고력도 키워 준다.

‘바빠 방정식’은 문제를 풀기 전 친절한 설명으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충분한 연산 훈련으로 조금씩 어려워지는 문제에 도전한다. 또한 응용 문제와 활용 문장제까지 다뤄 학교 시험 대비까지 할 수 있다.

‘바빠 공부단 케이수학쌤’ 김정희 선생은 “바빠 방정식은 많은 친구들이 시험에서 가장 많이 틀리는 어떤 수 구하기만 모아서 집중 훈련하는 책이다. 방정식을 초등 수학에서 다루는 방식으로 설명하고 풀이 방법을 알려 주기 때문에 학교 시험 대비에 효과적이다. 꼭 필요했지만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웠던 책이 나와서 무척 반갑다. 특히 수학학원 선생님들에게 고마운 선물 같은 책이 될 것”이라며 이 책을 추천했다.

‘바빠 5·6학년 방정식’은 4학년 필독서인 ‘바빠 3·4학년 방정식’이 출간된 후 고학년을 위한 방정식 책도 필요하다는 문의와 성원에 힘입어 6학년 필독서로 출간됐다.

이지스에듀의 ‘바빠 방정식’을 경험해 보고 싶을 경우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체험판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받아 경험할 수 있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수학팀
박지연 팀장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