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활동공유회 개최

사회적가치혁신센터, 교육기부자 등 주요 활동 주체들과 함께 2022년 활동공유회 개최

뉴스 제공
군포시청소년재단
2022-12-19 12:00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는 12월 14일 산본 틴터에서 주요 활동 주체인 청소년, 교육기부자, 강사들과 함께 올해 센터 운영 과정 및 결과를 회고하고 내년을 기약하고자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가치혁신센터는 2015년부터 진로교육법에 근거해 군포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돕는 역할과 함께 군포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기관으로서 청소년의 역량증진 사업을 개발해 운영하는 역할을 해왔다.

2022년 활동공유회는 다양한 청소년 역량증진 사업들의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 참여 주체들의 한 해 소감을 나누며 사진전을 관람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군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인 하은호 군포시장과 체험처를 포함한 교육기부자, 강사, 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산본 틴터 공간기획단과 후기 청소년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의 사례 발표를 통해 청소년 주도 사업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었다.

현장에서 함께한 하은호(군포시장) 군포시 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센터가 이렇게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함께 해주신 학부모, 체험처, 교육기부자, 강사님들의 진심 어린 마음 덕분”이라며 “우리 군포시에서 자라는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방식들로 삶을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앞으로도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사회적가치혁신센터는 2023년에도 청소년 웰빙과 안녕을 위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고 사회적 가치 플랫폼 구축과 청소년 중심의 사업 기반 조성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개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 시설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pyf.or.kr

연락처

군포시청소년재단
사무국
김이슬 대리
031-390-14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