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2022 영 위민 인 스팀 프로그램 지원금 수령자 6명 발표

과학과 혁신을 통해 세계에 변화를 일으키고 성 규범에 반기를 들 젊을 여성들 조명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2-12-16 15:35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여성 권한과 혁신적 과학을 옹호하는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전 세계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STEAM·스팀) 분야에 이바지하는 여성에게 지원금을 제공하는 ‘2022 영 위민 인 스팀(Young Women in STEAM)’ 프로그램의 수령자 6명을 발표했다.

메리케이는 ‘과학의 민낯’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젊은 여성들이 스팀 과정을 밟을 수 있도록 격려하는 지원 프로그램이자 사회적 캠페인 영 위민 인 스팀을 2020년에 발족했다. 유엔의 교육·과학·문화 전문 기구인 유네스코에 따르면 여성은 과학 분야에서 지금도 소수에 불과하며 컴퓨팅, 디지털 정보 기술, 공학, 수학, 물리 등의 분야에서 여전히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메리케이 상품과학 최고 혁신 책임자 루시 길디어(Lucy Gildea) 박사는 “메리케이는 고등 교육을 밟으며 스팀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 있는 젊은 여성들을 기리는 한편 과학과 관련 분야의 편견을 깨트리고 성 격차를 메우기 위해 노력한다”며 “여성이 스팀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며, 메리케이는 젊은 여성들이 스팀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영향력 있는 지원금을 제공해 이런 현실을 바꾸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금 수령자들은 전 세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으며, 과학과 현신을 통해 인류의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며 “뛰어난 젊은 여성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그들을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전 세계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사명에 변함없이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리케이는 2022 영 위민 인 스팀 지원금 수령자를 글로벌 소셜 미디어 채널에 게재했다. 메리케이는 수령자들이 현재와 미래의 스팀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각각 2500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2022 영 위민 인 스팀 지원금 수령자는 다음과 같다.

· 안젤라 부시카(Angela Busheska, 20)[마케도니아] - 사회적 기업가이자 연구 혁신가인 부시카는 문제 풀이와 사랑에 빠졌던 7학년 수학 올림피아드 팀에 합류한 이후 스팀 과정을 밟았다. 부시카는 엔루트(EnRoute) 앱 개발자로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더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시카는 다른 젊은 여성들이 스팀 분야에 합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으며, 인류가 스팀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선행을 펼치는 세상을 기대하고 있다.

· 펑윈 첸(Fengyun Chen, 17)[중국] - 첸의 프로젝트는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대한 친환경 에너지의 역할과 물리를 수반한다. 첸은 과학적 이해와 물리 과정을 통해 매년 2만 명을 지원하는 과학·기술 혁신 연합 ‘윤에너지(Yun Energy)’를 2017년 설립했다. 첸은 아버지와 함께 30일간 조사를 수행해 ‘지열 에너지와 에어 3.0으로 생성한 전력의 물 분배기(Water Distribution Device of Power Generated by Geothermal Energy and Air 3.0)’를 발명했다. 첸은 스팀 교육을 활용하면 학생들이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 실험을 통해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탐구할 수 있다고 믿는다.

· 파르자나 알람 에시타(Farzana Alam Eshita, 23)[호주] - 호주 모다시 대학교 명예학생이자 토목 공학자인 에시타는 3축 부하 샌드밴드(sand band)에서 x-레이 컴퓨터 단층 촬영을 이용해 시어밴드(shear band)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호주 기준에 맞춰 주요 도로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도시적 디자인과 건축학이 돋보이는 역사적인 복합 스포츠 구조물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에시타는 스팀계에 진출하면 자신감 형성, 문제해결 역량 개선, 새로운 교육·고용 기회 창출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믿는다.

· 아루나 셰르마(Aruna Sherma, 20)[독일]- 셰르마는 MRI 스캔용 전통 조영제인 가돌리늄(gadolinium)을 대체할 콘트라스트 촉진제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물리학과 학생인 셰르마는 4개 연구소에서 콘트라스트 촉진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함부르크 대학교에서 수행한 일련의 시험을 통해 기존 콘트라스트보다 투여량이 적어도 MRI 스캔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생체 적합성을 확인했다. 셰르마는 스팀 앞에서 주눅이 드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양성은 모든 분야에서 중요하며, 여성도 남성만큼 기술과 연구의 미래를 열 역량이 충분하다고 믿고 있다.

· 서징위안(Jingyuan Xu, 31)[독일] - 에너지 전환 기술자이자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옹호하는 서징위안은 독일 카를스루에 공과대학의 연구원이다. 서징위안은 냉난방 및 전력과 관련해 경제적 해법을 제시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기술에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서징위안은 자신의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해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매진하고 있다. 그녀의 관점에서 스팀계의 여성은 팀 정신과 다양성을 고양해 과학을 발전시킨다. 서징위안은 어린 소녀들이 열정을 가지고 스팀 분야를 밟을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으며, 그들의 열정이 획기적인 과학으로 이어져 세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믿는다.

· 아이젤 이(Eizelle Yee, 30)[필리핀]- 환경주의자이자 건축가 겸 기업가인 아이젤은 필리핀에서 공유 가능한 녹색 공간을 설계하고 공동 창출하는 자원봉사단이 출범한 공공장소 설계 그룹 ‘포켓 가든(Pocket Garden)’의 창립 회원이다. 아이젤은 여성이 과학과 예술을 융합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믿는다. 아이젤은 스팀 이니셔티브에 관해 다양한 문화와 전통의 협업이 스팀 분야에서 포용적이고 연결된 창조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는다.

웹사이트(https://newsroom.marykay.com/)에서 영 위민 인 스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Mary Kay Inc.)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한 가지 목표로 자신의 꿈이었던 뷰티 회사를 1963년 설립했다. 그 꿈은 꽃을 피워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를 바탕으로 창업 지원, 암 연구 및 젠더 평등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50057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 커뮤니케이션
972.687.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