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한 신사업 강화 박차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22-12-16 09:11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불확실한 경영환경 돌파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최근 금융위에 신청한 데이터 전문기관 인가 심사에서 ‘데이터 전문기관 예비 사업자’로 지정되고, 아울러 본인 확인 기관 3사와 컨소시엄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행정·공공기관 및 민간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가 ICT 규제샌드박스 임시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데이터 전문기관’ 예비 사업자 지정 관련 향후 최종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데이터 결합 시장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카드는 △2900만명의 회원 △270만 가맹점 △월 3억5000만 건 이상의 카드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 역량을 보유했다. 신한카드는 데이터 전문기관 지정을 통해 자사와 신한금융그룹의 데이터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기관의 데이터 결합 참여를 지원해 기업·사회·공공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리딩하겠다는 복안이다.

한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규제 샌드박스 허가’는 본인 확인 기관이 모바일 전자고지를 추진하는 행정·공공·민간기관 보유의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된 연계 정보(CI)로 일괄 변환할 수 있도록 2년간 승인한 것으로, 앞서 카드사 최초로 ‘공인전자 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한 신한카드는 향후 2년간 법적 리스크없이 1540만 신한플레이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공공 및 민간기관의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는 내년 1분기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등 그룹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11월 전자 문서 유통 서비스 전문기업인 포뎁스와 체결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공공기관 대상으로 전자문서 중계 업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신사업 발굴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카드업 본업을 넘어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