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재원, 2022년 우수 콘텐츠기관상 수상

4년간 품질 인증 획득, 재미+감동 콘텐츠로 학습 몰입도 제고

2022-12-16 08: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직무대행 박광택, 이하 인재원)은 한국U러닝연합회(회장 이상희)가 주최한 ‘2022년 우수 콘텐츠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수 콘텐츠기관상’은 양질의 이러닝 콘텐츠를 발굴·확산해 국가 이러닝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는 이러닝 콘텐츠 품질 인증 최우수 기관에 시상한다.

인재원은 보건복지 종사자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우수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매년 이러닝 콘텐츠 품질인증 평가에서 우수 등급(AA)을 받아왔고, 2020년에는 이러닝 전문 기관 인증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러닝 콘텐츠 품질 인증은 학습 목표에 따른 교수 설계의 적절성, 학습 내용, 학습 동기 전략, 사용자 편의성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인정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인재원은 보건복지분야 종사자들이 이러닝을 재미있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드라마, 현장 종사자 대담·토론, 대국민 Live 특강쇼(공개강의), 기관 현장 탐방 등 매년 새로운 제작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습자에게 친숙한 유명 강사와 국민 방청객이 실시간 소통하며, 보건복지 현장의 고민을 담아내는 ‘대국민 Live 특강쇼(공개 강의)’ △보건복지 일터에 직접 찾아가 현직자의 생생한 목소리와 업무 노하우를 전달하는 ‘일자리 현장 탐방’ 콘텐츠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인재원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보건복지 분야 처음으로 우수 콘텐츠 기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현장과 학습을 결합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보건복지 분야 교육 전문 기관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 및 민간 종사자를 위한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약 300만 명 규모의 학습자들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스마트교육부 공혜란 대리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이러닝 교육플랫폼: https://edu.kohi.or.kr/e.do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노하늘 대리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

문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스마트교육부
공혜란 대리
043-710-9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