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더슨-샌프란시스코 대학교, 앤더슨 직원 위한 기업 MBA 프로그램 신설

긴밀한 기업·교육 파트너십으로 앤더슨 글로벌 인력의 전문성 개발 목표

뉴스 제공
Andersen Global
2022-12-15 15: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금, 가치 평가, 재무 자문,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선도하는 앤더슨 글로벌(Andersen Global)과 샌프란시스코 대학교(USF)가 파트너십을 확대해 기업 MBA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앤더슨 직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3~5년에 걸쳐 MBA를 취득할 수 있고 회사가 학자금을 전액 지원한다. USF 마사겅 경영대학원(Masagung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의 엄격한 시간제 MBA 과정을 모델로 만들어졌으며, 복잡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앤더슨 직원에게만 요구되는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한 맞춤 과정과 표준 MBA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신설 프로그램은 미국 직원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전 세계 앤더슨 회원사와 협력사 직원에게 확대된다. 선임 직원부터 파트너까지 정규직 및 시간제 앤더슨 직원 모두가 재직 기간과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참여 학생은 5년 안에 프로그램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매년 온라인 및 비동기식 과정 3~4개를 수강해야 한다. 2022년 6월 약 50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첫 파일럿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USF는 2022년 11월 14명의 새로운 앤더슨 직원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내년 1월에 다시 25~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마크 보사츠(Mark Vorsatz) 앤더슨 최고 경영자(CEO)는 “앤더슨은 세계 최고의 전문 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설 프로그램은 직원의 전문성을 꾸준히 개발하고 관리하려는 앤더슨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업계 최고의 기업이 되려면 최고의 인재를 영입하고 유지해야 한다. 앤더슨이 직원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USF의 혁신적인 교육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앤더슨 직원들이 매일 고객을 위해 수행하는 업무를 반영하고 개선하는 맞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이 현장과 전 세계 직원의 업무 경험을 통합하는 과정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앤더슨의 프로그램은 회사가 교육 과정 개발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전 세계 직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학자금을 전액 지원받을 뿐 아니라 참여 직원이 퇴사를 결정하더라도 지원금을 환급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보사츠 CEO는 이어 “앤더슨의 문화는 구성원을 하나로 묶어 차별화하는 것이다. 모든 직책의 직원에 대한 투자는 그러한 문화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수단 가운데 하나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앤더슨의 업무 요건에 부합하는 맞춤형 MBA 프로그램

앤더슨과 USF 마사겅 경영대학원은 내용, 교육 방식, 형식, 구조, 시기 등을 조정해 맞춤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구성했으며 기업 문화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특별 선택 과목도 추가했다. 또 특정 수업에서는 앤더슨의 선임 직원이 겸임교수로서 강의를 돕기도 한다. 매년 1월 초부터 2월 중순에서 말까지, 5월 초부터 8월 말까지, 11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3분기 과정이 마련돼 있다. 앤더슨의 업무가 세금에 집중돼 있어 세금 관련 업무로 바쁜 3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다.

오트고 에르헴잠츠(Otgo Erhemjamts) USF 경영대학원 학장은 “이 프로그램은 독특하고 협력적이다. 또 USF와 앤더슨의 긴밀한 파트너십은 기업 교육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표준이다”며 “교육 기관과 기업이 기술 격차를 해소하고 조직과 인력이 빠르게 발전하는 업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방법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앤더슨과 USF는 2014년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맺었다. 당시 두 조직은 당시 앤더슨 직원에게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법대에서 조세 법학과 석사(LLM) 또는 조세 법률학과 석사(MLST)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협력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11개국 120여 명의 직원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폴 J. 피츠제럴드(Rev. Paul J. Fitzgerald) USF 총장은 “예수회가 1855년 설립한 샌프란시스코 대학교는 인재 풀을 강화하기 위해 시 안팎의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오랜 기간 협력해 왔으며, 앤더슨과의 협력으로 이러한 역사를 훌륭하게 재현했다. 두 문화의 조합이 훌륭한 교육과 학습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특히 능동적인 파트너십을 제안해 준 보사츠 CEO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앤더슨 글로벌은 법적으로 개별적·독립적인 회원 기업으로 구성된 국제 협회로 세계 전역의 세무 및 법률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미국 회원사인 앤더슨 택스(Andersen Tax LLC)가 2013년 설립한 앤더슨 글로벌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1만3000여 명의 전문가를 두고 있으며, 회원사 및 협력사를 통해 390개가 넘는 지역에 진출했다.

USF 경영대학원(USF School of Management) 개요

1925년에 설립된 USF 경영대학원은 의식 있고 사고적인 비즈니스 리더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졸업생들은 매년 전 세계 4만여 명의 경영대학원 동문과 합류해 민간, 공공 및 비영리 경영 부문에서 윤리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USF 경영대학원은 서부지역 대학·학교 연합 위원회(WSCUC)와 경영대학원 발전 협회(AACSB)의 인증을 받았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40054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global.anderse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앤더슨글로벌(Andersen Global)
메건 츠에이(Megan Tsuei)
415-764-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