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2022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공모전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 개최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권 보장 및 학력취득 지원을 위한 성과 공유 및 소통의 장

뉴스 제공
한국교육개발원
2022-12-13 15:40
진천--(뉴스와이어)--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류방란) 디지털교육연구실은 12월 14일(수) 오전 10시 호텔 페이토 강남에서 ‘2022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 공모전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를 진행한다.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의 관계자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에는 교육부 관계자, 시·도교육청 담당자, 프로그램 운영 기관 담당자, 공모전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 공모전을 통해 학습자 및 프로그램 운영 기관 담당자를 독려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공유하기 위해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시상식 후에는 한국교육개발원의 2022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의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인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 밖 아동지원사업 햇빛트리’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2022 학교 밖 청소년 사서체험단 및 독서 프로그램’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의 ‘자기계발 과학정보 프로젝트’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교육개발원은 2017년부터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교 밖에서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을 진행하고 있다. 방송중, EBS 초등교육과정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과정과 지정심의를 통해 승인받은 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통해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의무교육단계 학력취득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 개요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서 다양한 연구와 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창립 50주년을 맞는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첨부자료:
20221213 2022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꿈이음) 성과공유회 및 공모전 시상식 개최.hwp

웹사이트: http://www.kedi.re.kr

연락처

한국교육개발원
홍보자료실
한지연
043-530-92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