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대출 비교플랫폼 '핀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제공

출처: 안랩 (코스닥: 053800)
2022-12-06 09:27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6일 -- 안랩(대표 강석균)이 대출 비교플랫폼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안랩은 이번 안랩 클라우드 제공 사업으로 핀다가 도입한 AWS (Amazon Web Services·아마존웹서비스) 운영에 있어 금융 컴플라이언스 준수 목표를 달성하고, 핵심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아키텍쳐 및 운영 고도화와 클라우드 보안 인프라 구축 등을 진행했다.

안랩은 핀다의 클라우드 아키텍쳐 고도화를 위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계정 운영 방식을 고려한 최적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구성을 도출했다. 안랩은 계정별 안정적인 통신을 지원하는 ‘AWS Transit Gateway (트랜짓 게이트웨이)[1]’를 활용하고, 필요한 네트워크에 대해서만 통신을 허용하도록 구성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핀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DB (Database) 서버 운영을 위해 ‘Amazon RDS[2]’를 활용한 이중화 설계 및 구성을 진행했다. 핀다는 이를 바탕으로 DB 서버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예비 서버를 끊김없이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안랩은 고객사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성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도 진행했다. 안랩은 웹 방화벽(Web Application Firewall), IPS (Intrusion Prevention System, 침입방지시스템) 등 AWS 환경과 호환이 가능한 서드파티(3rd Party)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가상머신(Virtual Machine) 형태로 구성했다. 이로써 핀다는 컴플라이언스 목표에 부합하는 보안 인프라를 구성하는 동시에 고도화되는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대응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핀다의 서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아마존웹서비스에서 이용 중인 다양한 서비스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구성하고, 각종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관련 분야에서 경험이 많은 안랩과 구축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핀다는 데이터 운용과 금융서비스의 보안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클라우드 사업본부 최광호 상무는 “안랩은 2021년 핀다에 제공한 보안 취약점 진단 컨설팅에 이어 이번 안랩 클라우드 제공으로 핀다의 안전한 클라우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며 “안랩은 이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AWS Transit Gateway (아마존웹서비스 트랜짓 게이트웨이)는 가상 사설 클라우드(VPC)와 온프레미스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AWS의 네트워크 전송 허브를 의미한다.
[2] Amazon RDS (Relational Database Service)는 클라우드에서 간편하게 데이터베이스를 설치·운영 및 확장할 수 있는 AWS의 관리형 서비스 모음을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언론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진희원 사원   031-722-75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안랩, 대출 비교플랫폼 ‘핀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제공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