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시스템즈-오스템임플란트, 로우 코드 플랫폼 활용한 초단기간 ‘고성능 글로벌 CRM’ 성공적 구축

아웃시스템즈 로우 코드 플랫폼 활용, 오스템임플란트의 26개국 해외 법인용 글로벌 CRM 애플리케이션 개발

아웃시스템즈, 로우 코드 플랫폼으로 예상 리소스의 1/3만 사용… 약 4개월 만에 오스템임플란트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세 대응하는 CRM 애플리케이션 개발 완수

뉴스 제공
OutSystems
2022-12-01 10:57
서울--(뉴스와이어)--로우 코드 플랫폼 기반 고성능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글로벌 리더 아웃시스템즈(Outsystems)가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선두 기업 오스템임플란트의 글로벌 CRM 애플리케이션을 초단기에 개발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고성능 로우 코드(Low code) 플랫폼은 복잡한 코딩 기술이나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방식을 이용하지 않고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IT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술 가운데 하나다. 아웃시스템즈는 확장성이 높고, 안정적인 풀스택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과 비주얼 로우 코드 언어 등을 제공하며,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로우 코드 플랫폼 기업이다. 로우 코드 개발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코드의 양을 줄이는 방안으로 위젯을 제공하는데, 아웃시스템즈는 업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약 5000개의 위젯을 보유해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인다.

아웃시스템즈는 최근 오스템임플란트와 오스템임플란트의 글로벌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전 세계 26개국에 해외 법인을 갖춘 오스템임플란트는 효율적인 영업 현황 관리와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CRM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하지만 전통적 프로그래밍 방식으로는 최소 12명 이상의 개발 인력과 1년 반 이상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오스템임플란트는 고성능 로우 코드 개발 플랫폼 리딩 기업 아웃시스템과의 협업을 선택, 발 빠른 글로벌 비즈니스 대응에 나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번 아웃시스템즈와의 협업으로 예상 리소스의 1/3만을 투입하고도 전 세계 26개국 해외 법인의 복잡한 영업망과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CRM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완수하는 성과를 냈다. 아웃시스템즈와 오스템임플란트는 1년 이상의 개발 예상 기간을 약 4개월로 단축하고, 오스템임플란트는 4명의 회사 개발 인력을 투입하는 높은 생산성을 보였다.

오스템임플란트 정보시스템연구소 김태용 소장은 “아웃시스템즈의 로우 코드 플랫폼은 프런트와 백앤드 개발이 한 곳에서 모두 이뤄질 수 있도록 통합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백엔드 개발자와 프런트 개발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며 “특히 개발 과정에서 비즈니스팀과 개발팀 사이의 커뮤니케이션도 크게 향상돼 애플리케이션 전체 구조 변화가 필요한 경우에도 로우 코드 플랫폼이란 통합된 환경 속에 개발이 이뤄져 있었기 때문에 빠른 수정과 적용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특히 오스템임플란트가 이번 협업에서 가장 주목한 것은 아웃시스템즈가 20여년간 고성능 로우 코드 플랫폼 영역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한 애플리케이션 관리 시스템이다. 오스템임플란트의 CRM 애플리케이션은 26개국 해외 법인 직원들이 고객의 비즈니스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기에 개발 완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으로 이뤄져야만 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아웃시스템즈는 회사만의 고유한 시스템인 AI 멘토 시스템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후에도 꾸준한 통합과 배포(CI/CD) 관점에서 트러블슈팅과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웃시스템즈만의 AI 멘토 시스템은 AI 기술을 적용해 작동 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설계상의 문제로 리소스를 과다하게 사용하고 있는지, 운영 관리상 미흡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등을 분석해 시각적으로 표현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다. 아웃시스템즈와 오스템임플란트는 AI 멘토 시스템을 활용해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 관리는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협업 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CRM 애플리케이션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웃시스템즈 김창현 한국지사장은 “오스템임플란트의 글로벌 CRM 애플리케이션 구축은 로우 코드의 신속성·효율성이란 장점과 아웃시스템즈만의 관리 안정성이 시너지를 낸 사례”라며 “아웃시스템즈는 제조, 헬스케어, 소비재, 통신, 레저 등 다양한 산업군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고성능 로우 코드 플랫폼 지원은 물론, 기업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과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글로벌 영업 공략을 위해 해외 법인을 직접 설립해 현지 직원을 고용하는 등 이른바 직판 영업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대리점 영업 대비 직판 영업은 조직 구축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지만,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로우 코드 플랫폼을 사용한 CRM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같은 최신 IT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아웃시스템즈 개요

아웃시스템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든 조직을 혁신할 수 있다는 미션으로 2001년 설립됐다. 아웃시스템즈의 고성능 로우 코드 플랫폼은 기술 리딩 기업들과 개발자에게 비즈니스에 중대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 배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아웃시스템즈의 네트워크는 22개 인더스트리에 걸쳐 87개국 60만명이 넘는 커뮤니티 회원과 400개가 넘는 파트너 및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아웃시스템즈는 전 세계의 애널리스트, IT 경영진, 비즈니스 리더 및 개발자에게 인정받는 ‘로우 코드 플랫폼®(Low-Code Platform) 리딩 기업이다. 세계의 잘 알려진 브랜드들은 아웃시스템즈를 사용해 아이디어를 비즈니스와 사람, 그리고 세계를 발전시킬 소프트웨어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utsystems.com

연락처

아웃시스템즈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아웃시스템즈 팀
이메일 보내기

고영삼 부장
02-737-2942
이메일 보내기

김효은 차장
02-752-2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