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 서비스 시작

충청북도 청소년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
12월 18일(일)까지 회원 가입 이벤트도 진행 중
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
청주--(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1일 --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2월부터 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 사이트를 정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e음’사이트는 지난해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도민참여예산제 프로그램으로 제안해 선정된 사업으로 분산된 도내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사이트이다. ‘청소년e음’은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됐다.

청소년e음에서는 도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청소년정책, 청소년 관련 법, 청소년기관, 공모전·장학금 정보뿐만 아니라 청소년자치기구(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 동아리 등) 별 정보 공유 및 회의록 작성 등이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12월 1일(목)부터 18일(일)까지 개인 및 기관회원 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고 청소년이 더 살기 좋은 충북 실현을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의 제공과 공유가 중요하며 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더욱 많은 청소년 기관과 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언론연락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김선애   043-256-45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 서비스 시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