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다양성·형평성 및 포용성 분야 글로벌 어워즈 3곳에서 인정받아

4년 연속 파이낸셜 타임스 주관 다양성 리더 기업 선정
출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2022-11-29 09:31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다양성·형평성·포용성 분야의 글로벌 어워드 3곳에서 인정받았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9일 --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 분야의 글로벌 어워드 3곳에서 인정받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미국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와 미국 금융 데이터 공급 업체 레피니티브(Refinitiv),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주최하는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iversity, Equity&Inclusion, 이하 DEI) 부문의 어워즈에서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모든 직원이 고유한 가치를 인정받고,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 등을 갖춘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목표 달성을 위해 2025년까지 신입 사원부터 고위 리더까지 여성 신규 채용을 높이기 위한 지속 가능한 지표를 발표하고, 이를 수행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가 주관하는 ‘2023 다양성 리더(Diversity Leaders 2023)’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인더스트리 분야에서는 41개 기업 중 16위를 차지했다. 이는 12만8000명 임직원의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을 증진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파이낸셜 타임즈의 다양성 리더 순위는 직장에서 다양성을 증진하는데 성공한 기업들을 평가한다. 이 순위는 유럽 16개국에 소재한 최소 직원 250명을 고용한 회사에 다니는 10만 명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레피니티브(Refinitiv)는 1만2000개 기업을 다양성, 포용성, 인적 자원 개발 및 의견 수용 등 4가지 카테고리와 24개의 개별 항목으로 평가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 부문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레피니티브(Refinitiv)의 조사 결과에서 산업 부문 2위, 프랑스 기업 중에는 5위, 전체 6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데이터는 금융 전문가들이 투자 전반에 걸쳐 기업의 지속 가능성 관련 위험 요소와 기회를 평가하고, 다양성 관점에서 투자 전략을 강화하는데 활용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성 친화적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조사는 36개국의 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8만5000명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포브스는 임금 및 경력 향상 기회뿐만 아니라 성 평등과 관련된 근무 방식을 포함해 여성 직원 경력 향상에 적극적인 상위 400개 기업을 선정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엔지니어링 및 제조업 30개 기업 중 11위, 프랑스에 본사를 둔 51개 기업 중 1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5년 연속 글로벌 금융 정보 기관 블룸버그가 발표한 ‘2022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Gender-Equality Index)’에 포함되기도 했으며, 직장 내 성 다양성과 평등을 촉진하는 조직인 이퀼립(Equileap)이 발표한 ‘2022 성평등 글로벌 보고서 및 순위’에서 세계 20위로 선정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개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언론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지혜 과장   02-796-10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슈나이더 일렉트릭, 다양성·형평성 및 포용성 분야 글로벌 어워즈 3곳에서 인정받아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