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차티스 선정 ‘2023 리스크테크100’서 종합 1위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증권거래소 MCO
2022-11-22 14: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Moody’s)가 ‘차티스 리스크테크100(Chartis RiskTech100®)’ 연례 보고서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차티스 리스크테크100은 세계 100대 리스크 및 규제 준수 기술 제공 기업을 가장 포괄적으로 분석한 연구 보고서다. 무디스는 15개 개별 부문 1위도 차지했다. 이는 리스크테크100의 17년 역사상 가장 많은 부분에서 상을 받은 것으로 평가 받는다. 무디스는 이로써 산업 수상 이력을 또다시 늘리게 됐다.

스티븐 툴렌코(Stephen Tulenko)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사장은 “권위 있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무디스의 전사적 기여를 반영하는 막대한 성과”라고 말했다. 그는 “1위라는 성과는 고객이 데이터와 분석, 기술을 통합해 위험을 분석하고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려는 무디스의 꾸준한 노력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종합 1위 외에도 무디스는 15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 은행
· 기후 위기
· 신용 데이터 - 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
· 신용 데이터 - 도매
· 은행 계정 신용 위험
· 당기기대신용손실(CECL)
· 환경, 사회, 지배구조
· 평가 가격/데이터 - 신용
· 금융 범죄 - 데이터
· 기능성
· 혁신: 신용 위험
· 보험
· 보험: 재난 위험 모델링
· 대출 운영: 신규대출 솔루션(LOS)
· 전략

시다르타 대시(Sidhartha Dash) 차티스리서치(Chartis Research) 수석 연구원은 “무디스는 어려운 시기에도 전 세계 고객이 위험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종합 1위 기록과 15개 개별 부문 수상은 무디스가 금융 서비스에서부터 보험,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의 기업이 다차원적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시장을 선도하는 통합형 위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차티스 리서치의 대표적 보고서인 리서치테크100의 2023년 수상자는 약 1년에 걸친 공급업체 브리핑과 위험 기술 구매자, 최종 사용자 간 토론을 통해 후보를 선정됐으며 이후 차티스 리서치 연구 이사와 수석 분석가가 수상자를 확정했다.

차티스 리서치는 글로벌 위험 기술 시장에 대한 연구·분석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다. 차티스는 위험 관리, 기업 지배구조, 규정 준수 개선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 촉진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기술의 사실상 모든 측면에 대한 심층 분석과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해 고객이 정보에 따라 기술 및 사업 관련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뉴욕증권거래소: MCO)는 글로벌 종합 위험 평가 기업으로, 기업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무디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및 통찰력은 의사 결정자들이 다른 사람들과 사업을 추진할 때 기회를 파악하고 위험을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무디스는 강화된 투명성, 더 많은 정보 기반의 의사 결정, 정보에 대한 공평한 접근성이 공동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믿고 있다. 세계 40여 개국에 1만4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무디스는 국제적 입지와 각 지역 현지 전문 지식 및 100년 이상의 금융 시장 경험을 결합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oodys.com/abou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10052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 IR(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시바니 카크(SHIVANI KAK)
IR 담당
+1 212.553.0298
shivani.kak@moodys.com

크리스 캐시맨(CHRIS CASHMAN)
커뮤니케이션 담당
+1 212-553-0729
chris.cashman@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