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도담, 나빌레라 오케스트라 연주회 성료

양천구 신월청소년문화센터의 자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2022-11-18 18:02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 신월청소년문화센터(기관장 윤명희)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이하 도담다담)’이 11월 12일(토) 센터 지하공연터에서 나빌레라 오케스트와 함께한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도담다담’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국어·영어·수학을 포함한 교과 학습부터 음악·전래 놀이와 야구, 트레킹, 오케스트라, 독서 활동 등까지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기관의 특성화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Book적 Book적)을 제공하고 있다.

도담도담은 매주 화요일, 독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2년 여름에는 방학 특강으로 ‘세상 재밌는 책읽기’ 프로그램으로 △동시 △동화 △웹툰 작가와의 만남 △오디오북 제작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현재 도담다담은 공항공사의 지원으로 오케스트라 레슨을 진행 중이다. 청소년들은 1인 1악기를 정해 전문 강사들의 레슨을 받고 있고, 11월 19일(토)에 두 번째 공연을 갖는다.

청소년들은 김포공항(3층 연주홀) 공연을 앞두고 더욱 진지하게 연습에 임하고 있다.

도담도담에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 4학년~5학년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3년 3학년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이며,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알아볼 수 있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일시: 상시 모집
·대상: 2023년 초등 4학년~6학년(2022년 현재 초등 3학년~5학년)
·장소: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주요 내용: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 개발 활동, 생활 지원, 특별 지원 등
·참가비: 전액 무료(재료비 및 교재비 본인 부담)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개요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wyouth.or.kr/

연락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용미 팀장
02-2604-748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