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모듈식 올인원 디지털 보호 계전기 파워로직 P7 출시

모듈러 형식의 단순화 설계로 문제 발생 시 손쉽게 부품 교체 가능

2022-11-18 10:08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특고압 디지털 보호 계전기 ‘파워로직 P7(PowerLogic P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정적인 전력 공급은 모든 산업군에서 필수 요소다. 그 중 화학단지, 발전소, 데이터센터와 같이 전력 누전이 될 경우 손실이 큰 사업군은 전력의 발생부터 소비까지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와 고장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디지털 보호 계전기는 전력 사고 발생 시 아날로그 전압 및 전류를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샘플링해 디지털 값으로 변환하고, 계전기 내 보호 알고리즘을 적용해 전력 시스템의 장애와 고장에 빠르게 대처한다. 특히 전력 누전을 방지하고, 건물이나 공장 등의 산업 현장에 일어날 수 있는 전기 화재 사고 등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파워로직P7은 장비 최상의 유연성과 디지털 성능을 보유해 대규모 배전 전력 시스템의 장애와 고장에 빠르게 대처한다.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고, 그래프 및 그림 등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배전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가시성이 좋은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자는 배전반의 온도, 환경 등을 파악해 산업 현장의 안정성과 에너지 사용량 등을 파악해 산업 현장에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모듈러 형식의 보드는 장비 및 통신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손쉽게 모듈을 교체해 장치 유지 관리를 향상하고, 가동 중단 시간을 감소한다. IP54(방진·방수) 등급을 충족하고, -40°C부터 70°C까지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갖춰 전력 시스템을 보호하고, 네트워크 안정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파워로직P7는 loT 기반으로 운영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Mobile App)도 지원한다. ‘에코스트럭처 파워 디바이스 앱(EcoStruxure Power Device App)’을 사용하면 차단기를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간단하고, 안전하게 운영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으며, ‘마이 슈나이더(mySchneider) 앱’을 이용해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문가의 실시간 조언 및 기술 지원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

회사 계전기 제품 중 최초로 산업 네트워크 보안에 중점을 둔 사이버 보안 표준인IEC62443 레벨 2(SL 2)을 준수하고, IEC61850-9-2을 획득해 프로세스 버스 통신 플랫폼을 기반으로 측정값을 수신할 수 있어 디지털 변전소에 최적화됐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파워프로덕트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파워로직 P7은 특고압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기반의 하나의 계전기로 고객에게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사이버 보안 인증까지 획득해 고객의 비즈니스 현장에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한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너지 관리 환경이 빠르게 변하면서 고객의 새 기술과 표준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개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지혜 과장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