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박준의, ‘2022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초대 시즌 챔피언 등극

같은 팀 박준성 선수 아반떼 N컵 시즌 종합 2위, 강승영 선수 아반떼 N라인컵 시즌 종합 2위 달성

뉴스 제공
현대성우쏠라이트
2022-11-10 09:00
서울--(뉴스와이어)--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박준의 선수가 ‘2022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클래스’에서 초대 종합 챔피언에 등극했다.

박준의 선수는 종합 포인트 143점을 기록하며, 시리즈 종합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시즌 종합 2위는 올 시즌 내내 선의의 경쟁을 펼친 같은 팀 박준성 선수가 차지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개막전 이후 모든 라운드에서 포디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며 모터스포츠 명가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2021년 디지털 모터스포츠 대회인 ‘현대 N e-페스티벌’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처음 연을 맺은 박준의 선수는 다음 해 레이싱 유망주 육성 프로그램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팀에 합류하게 됐다. 입단 첫해 재능을 앞세운 무서운 성장세로 이번 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컵 클래스에서 폴투윈 2회를 포함해 시즌 3승을 기록하며, 데뷔 1년 만에 ‘최연소 시즌 종합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했다. 박준성 선수도 7라운드 가운데 네 차례 포디엄을 달성하는 등 시즌 내내 안정적 경기력을 펼치며 시즌 2위를 차지했다.

아반떼 N라인컵에 출전한 같은 팀 강승영 선수도 종합 1위 이팔우 선수와 4점 차로 종합 2위를 차지하며, 팀 위상을 드높였다.

박준의 선수는 “시즌 내내 부족하고 아쉬운 점이 많았다. 팀에서 차량 세팅과 경기 전략을 잘 준비해줘 거둔 값진 승리라고 생각한다”며 “팀 동료인 박준성 드라이버와 함께 경쟁을 펼치며 긴장감 있게 모든 라운드에 임할 수 있었다. 이재우 감독님 이하 모든 팀원과 팬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재우 감독은 “모든 라운드에서 포디엄에 오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드라이버, 미캐닉, 엔지니어, 지원팀, 홍보 마케팅팀 모든 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칠 수 있었던 것은 현대성우그룹을 포함한 모든 후원사와 모터스포츠 팬들 덕분이다. 다음 시즌도 알차게 준비해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단 25주년을 맞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함께 알로이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개요

경원산업에 뿌리를 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2월 설립된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기술 집약적인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해 파트너에게는 신뢰, 고객에게는 만족을 주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으며, 이런 혁신의 과정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팀 후원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dswsolite.co.kr

연락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팀
마성민 차장
02-2189-5318
이메일 보내기

황보세리 사원
02-2189-53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