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체코 프라하의 ‘다양성 회담’서 양성평등 확보 사업 사례 공개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위한 강력한 전략인 공급자 다양성 프로그램 및 양성평등 옹호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2-10-20 15:3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여성의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을 옹호하는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다양성 회담(Diversity Summit)’에서 메리케이의 글로벌 양성평등 확보(GRP) 여정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스타트업디스럽트(Startup Disrupt)가 새 단장을 마친 크램-갈라스궁(Clam-Gallas Palace)에서 9월 13일 개최한 다양성 회담은 다양성·평등·포용성(DEI)을 주제로 비영리 기구, 정부, 재계의 기조 연설자 50여 명이 참석한 유럽 최대 하이브리드 콘퍼런스였다. 회담은 체코 유럽연합(EU) 이사회 의장, 프라하, 체코 주재 미국 대사관의 후원을 받았다.

세계 최연소 우주비행사 알리사 카슨(Alyssa Carson), 헬레나 달리(Helena Dalli) EU 평등위원회 위원, 렌카 시메르스카(Lenka Simerská) 체코 노동사회부 장관, 데니사 린하토바(Denisa Linhartová) 체코 올림픽위원회 위원, 다누셰 네루도바(Danuše Nerudová) 경제학자, 애플(Apple)의 리 런드블라드(Lea Lundblad), 아바스트(Avast)의 레베카 그라탄(Rebeca Grattan), 메리케이의 버지니 나이건-말렉(Virginie Naigeon-Malek) 등 다양한 연사와 사고 리더들이 다음의 주제에 대해 각자의 통찰을 공유했다.

· DEI 생태계를 사업 목표로 활용
· DEI 기업 문화 육성·유지
· 포용적인 디자인 및 혁신
· 여성 역량 강화

패트릭 주라넥(Patrik Juránek) 스타트업디스럽트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다양성 회담의 목적은 민관 부문의 뛰어난 지성을 모아 체코와 유럽을 넘어 전 세계에서 일어난 양성평등 운동에 힘을 보태는 것”이라며 “불평등을 줄여야 경제를 일으키고, 탄탄한 사회를 마련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잠재력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리케이의 지속가능성사회적영향 글로벌 총괄인 버지니 나이건-말렉은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라는 주제에서 가장 두드러진 기조 연설자였다. 버지니는 기업들이 여성 서비스·제품 공급자를 글로벌 가치 사슬에 통합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일구고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업 사례를 구축했다.

유엔여성기구(UN Women)는 양성평등 확보[1]를 ‘여성이 소유하거나 여성이 이끄는 기업 또는 직원과 공급망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정책 및 관행을 펼치는 사업체를 통해 일부 서비스, 제품, 공공 사업을 꾸준히 조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유럽에서 여성 기업가는 전체의 3분의 1에도 못 미친다. 여성이 확보한 투자금은 남성의 절반 수준이지만, 달러당 매출은 약 2배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2].

버지니 총괄은 “여성 소유 기업에 대한 투자와 글로벌 공급망 통합은 기업에 올바른 일이며 현명한 선택”이라며 “여성 공급자들의 수주량이 늘면 그들의 가족, 지역 사회,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조사에 따르면 여성 기업인들은 수익의 최대 90%를 가족이나 지역 사회에 재투자하는 경향이 있어 포용적인 경제 성장과 발전을 동시에 꾀할 수 있다”며 “여성 기업인들이 계약 기회를 두고 대등한 관계에서 경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watch?v=hOxQhY8PV0c)에서 공급자다양성포용성(SDI) 및 양성평등 확보에 대한 메리케이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에디타 자부바(Edita Szaboova) 메리케이 체코·슬로바키아 총괄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국제 콘퍼런스(Sustainable Future International Conference)’의 성공을 바탕으로 다양성을 세계적 의제로 다루며 모든 이해 당사자의 대화를 유도하고 지역 사회와 교류하는 스타트업디스럽트와 함께 다시 일하게 돼 기쁘다”며 “여성의 역량 강화와 평등을 가로막는 장벽을 없애려면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참고

· 전 세계 사업체 3곳 중 1곳은 여성이 소유
· 전 세계에서 대기업 및 정부 사업을 수주한 여성 사업체는 전체 평균 1% 미만
· 관리 부서가 기업 전체 지출의 평균 64%를 담당

출처: 바스케스 E.A(Vazquez, E.A)와 A.J. 셔먼(A.J. Sherman)(2013). ‘영향력 구매: 여성을 통한 구입으로 세상에 변화를 일으키는 방식(Buying for Impact: How to Buy from Women and Change the World)’. 사우스 캐롤로아니 찰스턴. 어드밴티지(Advantage).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일념으로 1963년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뷰티 회사는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후원, 교류, 혁신을 통해 여성의 여정을 지원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신조로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비즈니스 혁신 촉진, 암 연구 지원, 성평등 증진,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지역 사회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를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디스럽트(STARTUP DISRUPT) 개요

2020년 설립된 스타트업디스럽트는 기업과 기술 혁신가들이 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한 ‘낡은’ 사고 방식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타트업디스럽트는 새로운 세대의 스타트업 설립자, 공학자, 개발자, 혁신가 등이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싶어하는 열정적인 스타트업 지지자들로 구성된 미래 지향적 그룹이다. 스타트업디스럽트의 목표는 전 세계의 기업가, 스타트업 창업자, 기술 혁신가 및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지식, 영감 및 연결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startupdisrupt.com/) 참조.

[1] 유엔 여성기구(2022). ‘조달의 전략적 가치: 양성평등 조달이 기업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이유(Procurement’s Strategic Value: Why Gender-responsive Procurement Makes Business Sense)’, 뉴욕: 유엔 여성기구
[2] ‘여성 기업인 재정 지원: 성장을 지원하는 방법(Funding Women Entrepreneurs: How to Empower Growth)’(2020년 6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의뢰로 이노베이션 파이낸스 어드바이저리(Innovation Finance Advisory) 조사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90059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972.687.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