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이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팀 LCK 시즌 우승 기념 및 월즈 우승 기원 젠지 역사 담은 발자취 공유

창단 5주년 맞이 팀 역사 담은 기록 공개하며 2022 롤드컵 우승 기원
출처: 젠지이스포츠
2022-10-20 09:00
2022 젠지 이스포츠 인포그래픽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20일 --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2022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 우승을 기념해 브랜드의 역사와 기록들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젠지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롤드컵 2022 우승을 위한 목표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2022 젠지 이스포츠 롤팀 선수단
올해로 창립 5주년을 맞은 젠지는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를 포함한 인기 이스포츠 팀을 운영하며 다양한 선수 및 팬들과 깊은 유대를 쌓고 여러 국제무대에서 최고의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브랜드의 역사가 담긴 인포그래픽을 공개함으로써 이스포츠 팬들과 팀의 과거와 현 위치를 돌아보고 롤드컵과 같은 세계 무대에서도 젠지의 성공을 함께 응원할 예정이다.

◇ ‘Change the Game’: 젠지 이스포츠의 시작과 현재

젠지는 2017년 8월 세계 최대의 모바일 게임회사 카밤(Kabam)의 공동 창업자 케빈 추(Kevin Chou)를 필두로 설립됐다. 이듬해 5월 ‘KSV (Korea + Silicon Valley) e스포츠’에서 게임 산업의 새 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하는 ‘젠지(Gen.G, Generation Gaming) 이스포츠’로 리브랜딩을 거쳤다. 젠지는 이스포츠 업계에서 끊임없이 영향력을 넓혀가며 2022년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가치 있는 이스포츠 기업 세계 8위를 기록했다.

젠지 기업 로고는 알파벳 G가 서로 마주하고 있는 형태로 대다수 게임에서 주요 포지션으로 표현되는 딜러의 검, 탱커의 방패, 그리고 서포터의 하트 모양을 형상화했다. 마스코트는 블랙 및 골드 색상의 호랑이로 국내 이스포츠를 대표하는 팀으로 거듭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호랑이는 한국에서 가지는 상징성 및 역사성이 큰 동물로 이스포츠 업계를 선도하는 젠지의 위치와 맞닿아 있다. 이와 함께 젠지는 ‘체인지 더 게임(Change the Game)’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국내 리그는 물론 세계 무대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Year of the Tiger’: 2022 임인년은 젠지의 해

2022년 젠지는 호랑이해를 맞아 더욱 탄탄한 로스터를 구축하며 여러 리그에서 젠지의 해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현재까지 젠지 팀들은 주요 리그에서 총 20회 이상의 우승을 포함한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으며 올 한 해도 4회 이상의 우승을 추가하는 등 훌륭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젠지 롤팀은 ‘도란(Doran)’ 최현준, ‘영재(YoungJae)’ 고영재, ‘피넛(Peanut)’ 한왕호, ‘쵸비(Chovy)’ 정지훈, ‘룰러(Ruler)’ 박재혁, ‘리헨즈(Lehends)’ 손시우 선수 6인과 ‘스코어(Score)’ 고동빈 감독, ‘마파(Mafa)’ 원상연 그리고 ‘무성(Museong)’ 김무성 코치까지 한 층 더 강화된 로스터 및 코칭진 기반으로 뛰어난 팀워크를 선보이며 2022 LCK 서머 스플릿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젠지 타이틀로 경기에 오른 이후 롤팀은 주요 대회에서 우승 기록 및 롤드컵 4회 진출 등 괄목한 성과를 이뤘으며 최근 진행된 서머 스플릿에서는 오랫동안 응원해 준 이스포츠 팬들에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바탕으로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 또한 젠지 롤팀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올인(ALL IN)을 통해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모습과 경기 결과에 대한 진솔한 반응을 보여주며 많은 팬들의 반향을 일으켰다.

이 외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젠지 오버워치 팀 ‘서울 다이너스티’는 ‘2022 오버워치 리그 킥오프 클래시’ 동부 리그 우승을 거두며 2022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에 진출 성공, 올해 포스트 시즌 우승을 목표로 전진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팀은 2018년 창단 이래 총 10번의 주요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 스매시 컵 시즌 6와 시즌 7에서 우승을 달성했다.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2 진출까지 확정 지으며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 ‘#Tigernation’: 선수, 크리에이터, 팬들이 모두 하나 되는 커뮤니티

젠지는 선수단, 콘텐츠 크리에이터, 팬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디스코드(Discord) 채널 ‘타이거네이션(Tigernation)’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약 1만2000명의 타이거네이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팬들의 궁금증 및 피드백에 대한 지속적인 소통은 물론 타이거네이션 한정 이벤트,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Beyond the Game’: 이스포츠 교육의 선도자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

2019년 7월 젠지는 이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기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를 설립해 차세대 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700명 이상의 수강생을 보유한 GGA는 △게임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 향상 또는 프로 데뷔를 지원하는 ‘GGA 플레이(GGA Play)’ △이스포츠를 통해 대학 진학 또는 취업을 지원하는 ‘GGA 런(GGA Learn)’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GGA는 2019년부터 ‘엘리트 교육 그룹’과 함께 이스포츠 대안 교육기관인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Gen.G Elite Esports Academy, 이하 GEEA)’를 운영 중이다. 2022년도 GEEA 졸업생 전원 13명이 이스포츠 특기생으로 미국 유수의 대학교에 합격하며 입학 장학금까지 받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이스포츠 취업 프로그램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Esports Master Track, EMT)은 현재까지 65명의 수강생이 관련 업계에 취업하며 7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국내 교과 과정과 병행 가능한 ‘GGA 패스웨이(GGA Pathway)’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신규 커리큘럼은 이스포츠 생태계 전반부터 스폰서십, 디지털 콘텐츠 제작까지 이스포츠 업계 진출을 위해 필수적인 업계 현황과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한편, 젠지 롤팀은 LCK 서머 스플릿 우승 기세를 이어 2022 롤드컵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D조 1위로 8강에 진출한 상태이다.

젠지 이스포츠 개요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는 대한민국 이스포츠 선수들의 재능과 전 세계의 열정적인 팬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2017년 8월 설립됐다. 젠지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게임 회사 중 하나였던 카밤(Kabam) 공동 창업자 케빈 추(Kevin Chou)를 필두로 이스포츠에서 빠른 속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8년 5월 KSV (Korea + Silicon Valley) e스포츠에서 젠지 이스포츠로 리브랜딩 한 뒤, 현재 대한민국 서울, 미국 로스앤젤레스, 중국 상해에 오피스를 두고 있다. 젠지는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2022년 발표한 가장 가치 있는 이스포츠 팀 랭킹에서 8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를 설립해 혁신적인 이스포츠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geng.gg/
언론연락처: 젠지 이스포츠 홍보대행   에델만코리아   계기윤 부장   02-725-2001       이정연 대리       황민석 사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젠지 이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팀 LCK 시즌 우승 기념 및 월즈 우승 기원 젠지 역사 담은 발자취 공유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