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모디보디, 여성과 소녀의 스포츠 이탈 막기 위한 '생리 펩 토크' 진행

출처: PUMA SE (: PUM)
2022-10-12 11:30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12일 -- 글로벌 스포츠 기업 푸마(PUMA)와 흡수성 의류 브랜드 모디보디(Modibodi®)가 세계 정상급 여성 운동선수들과 함께 여성과 소녀가 스포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생리 펩 토크(Period Pep Talks)’ 캠페인을 진행한다.

푸마와 모디보디는 생리 펩 토크 캠페인의 하나로 액티브웨어 컬렉션을 디자인했으며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올해 10월 출시되는 신제품은 여성과 소녀가 생리 기간에도 편안하고 당당하게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생리 펩 토크는 여성 2명 중 1명이 생리로 인해 운동을 그만둔다는 글로벌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른 대응으로 마련됐다. NRLW 스타 티아나 페니타니(Tiana Penitani), 유럽의 단거리 육상 선수 조디 윌리엄스(Jodie Williams), 전 프로 레이스카 드라이버 나오미 시프(Naomi Schiff) 등 세계적인 운동선수들이 사춘기와 생리적인 현상으로 좋아하는 스포츠를 그만두려고 고민하는 어린 십대 소녀들에게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선수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말하며 후배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

사라 포르데(Sarah Forde) 모디보디 지속 가능성 및 홍보 총괄은 “5월에 발표한 글로벌 보고서의 데이터를 통해 여성과 소녀들이 스포츠계에서 생리 기간을 더 공론화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우리는 푸마와 파트너십을 맺고 생리 펩 토크를 제작해 운동선수들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 제고를 촉구할 수 있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푸마 선수인 조디 윌리엄스는 “여자 선수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최대한 마음을 터놓는 것이 경기 중 생리로 인한 수치심에서 벗어나는 데 중요하다. 이는 모두가 금기를 깨기 위해 목소리를 높여야 하는 전 세계적인 문제다. 푸마와 모디보디의 생리 펩 토크는 운동 중단을 고민하는 소녀들이 서로 소통하고 생리로 인한 문제를 공론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여성이 생리 기간이나 기타 체액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을 때는 활동하기 어렵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티아나 페니타니는 “사춘기 때 시합에 나가는 것이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패드의 부피감, 탐폰의 불편함, 매달 옷 밖으로 새어 나오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경기 중에도 무척 긴장했다. 새로 출시된 ‘푸마 x 모디보디’ 액티브웨어는 특히 생리 중이거나 활동할 때 몸을 지지하도록 설계돼 누출에 대한 두려움이나 일회용품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이제 정말 자유로울 수 있다”고 말했다.

푸마 선수 나오미 시프는 “어린 소녀들이 생리로 인한 어려움으로 스포츠를 떠난다는 것은 큰 문제다. 푸마와 모디보디의 협업은 액티브웨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켰으며 여성과 소녀들은 생리 기간의 모든 순간에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의류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스포츠에서 생리 기간에 대한 인식과 관련한 문화적 대화가 크게 달라질 기회가 열렸다”고 말했다.

출시를 앞둔 획기적인 제품은 모디보디가 특허 출원 중인 독보적인 액티브웨어 기술과 푸마가 보유한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최고의 혁신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레깅스와 사이클 쇼츠의 액티브웨어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오버진 및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푸마 x 모디보디는 올해 5월 출시한 생리 및 누수 방지 속옷 제품군에 이어 긴밀한 협업을 통해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였다.

에린 론진(Erin Longin) 푸마 런·트레인 사업부 글로벌 이사는 “여성의 50%가 경기에 참가하거나 운동을 할 때 패드와 탐폰과 같은 일회용 생리용품으로 불편을 겪고 있어 생리 기간 동안 보다 편안하고 보호되며 더 높은 기량으로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누출 방지 액티브웨어를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푸마 x 모디보디 액티브웨어 컬렉션은 일부 매장과 온라인(modibodi.com/puma.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NRLW 스타 티아나 페니타니와 함께하는 생리 펩 토크는 이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Ngx-m5e7630)에서 시청할 수 있다.

푸마(PUMA) 개요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홍보하는 세계 굴지의 스포츠 브랜드다. 푸마는 7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육상 선수를 위해 빠른 질주를 돕는 제품을 개발하며 스포츠와 문화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푸마는 축구, 달리기,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고 스포츠 정신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공급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업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거리 문화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The 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 등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현재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두고 12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1만4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모디보디(MODIBODI) 개요

모디보디는 2013년부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속옷을 바꾸는 만큼 쉬워야 한다는 유일한 목표를 추구하며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삶의 변화는 모디보디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말이다. 이는 브랜드의 DNA에 내재된 언어로 브랜드가 하는 일의 중심에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모디보디는 자신감 형성, 자신감 창출, 지구 보호, 삶의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의류를 디자인해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생리, 소변 및 기타 체액 누출을 걱정하지 않고 더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대화와 이니셔티브를 지지한다.

모디보디는 사람에 대한 애정으로 일회용 제품을 대체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혁신과 특허 기술로 출시하는 모든 제품이 시장을 선도해 수십억 개 일회용 위생용품의 매립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출처: 푸마와 모디보디가 스포츠를 중단하는 소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설문 조사: 전 세계 1000명의 소녀와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설문 조사는 생리 기간과 스포츠의 관계, 생리가 운동 성과에 미치는 심리적 영향, 코치의 지원 수준, 학교 교육, 실제 제품 기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설문 진행 국가: 호주, 뉴질랜드, 미국, 영국, 유럽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110056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푸마(PUMA)   구드런 케머러(Gudrun Cämmerer)   글로벌 PR 팀장   +49 173 2199376       모디보디(Modibodi)   루시 래밍(Lucy Lamming)   홍보 및 파트너십 총괄   +61 403 562 99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푸마-모디보디, 여성과 소녀의 스포츠 이탈 막기 위한 ‘생리 펩 토크’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