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이츠, 아시아태평양 공급망 혁신 위해 Mitsui & Co.에서 1000만달러 전략적 투자 유치

포카이츠, 글로벌 비즈니스 대기업의 전략적 투자로 APAC 내 공급망 가시성 네트워크 확장… 역내가 겪는 공급망 문제 완화 전망

뉴스 제공
FourKites
2022-09-28 09:22
시카고--(뉴스와이어)--공급망 가시성 주요 기업 포카이츠(FourKites)가 Mitsui & Co., Ltd.에서 1000만달러를 투자받아 APAC 지역 내 포카이츠(FourKites)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포카이츠(FourKites)와 Mitsui 간에 진행 중인 전략적 관계의 첫 단계를 포괄하는 것으로, 양 사는 올 말까지 이를 공식화할 계획이다.

Mitsui가 포카이츠(FourKites)에 투자한 것은 공급망 가시성 지형에 대한 Mitsui의 광범위한 실사를 포함해 양 사가 1년 동안 이어온 노력의 결과물이다. 포카이츠(FourKites)의 시장 선도적인 서비스와 역내에서 검증된 실적을 바탕으로 Mitsui는 세일즈, 고객 서비스, 운영, 제품 현지화 등 APAC 내 포카이츠(FourKites) 사업의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상당 규모의 자원에 투자할 예정이다. 이는 APAC 시장을 겨냥한 초현지화 솔루션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초기에는 일본에 주력하고, 점차 APAC 전반에 걸쳐 함께 확장할 계획이다.

Mitsui는 2년간 포카이츠(FourKites)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FedEx, Zebra Technologies, Volvo Group Venture Capital AB and Qualcomm Ventures, LLC에 이어 회사에 힘을 실어준 업계 대기업 중 하나가 됐다. 63개국에서 16개 사업부를 거느린 글로벌 대기업 Mitsui는 글로벌 운영 지점과 네트워크, 정보 자원을 활용해 제품 세일즈, 전 세계 물류, 파이낸싱, 국제 인프라 개발에 이르는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Mitsui의 디지털 솔루션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John Kenichi Kogiku는 “포카이츠(FourKites)와 파트너가 돼 APAC 역내 모든 업계와 국가에 걸쳐 공급망 가시성을 개선하고, 사업 효율성을 재고할 수 있어 기쁘다. 포카이츠(FourKites)와 Mitsui는 혁신, 통합, 협업의 문화를 공유하며, 글로벌 공급망을 혁신한다는 큰 비전을 공유한다”며 “앞으로 포카이츠(FourKites)와 함께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통해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istui와 추진하는 공동 이니셔티브는 APAC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하려는 포카이츠(FourKites)의 최신 전략적 움직임이다. 현재 회사는 APAC 내 44개 국가와 영토에서 국제 수송을 추적하고 있는데, 12개월 동안 포카이츠(FourKites)는 다음과 같은 성과를 이뤘다.

◇ 포카이츠 성과

·추적 수송량 240% 증가
·APAC 신규 고객 91% 증가
·APAC 내 화물 추적 운송 회사의 수 70% 증가
·APAC 내 추적 항구의 수 30% 증가, 현재 역내 총 270개 항구 추적 중
·APAC 내 추적 설비의 수 315% 증가, 현재 총 7000개 설비 추적 중

FourKite 창립자이자 CEO인 Mathew Elenjickal는 “글로벌 물류 허브로서 APAC 지역의 기업들은 공급망 혁신에 크게 투자하고 있다. 이런 성장 궤적으로 보아, 우리는 Mitsui가 APAC에 유례 없는 수준의 가시성을 실현할 파트너로 포카이츠(FourKites)를 선정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세계 공급망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전략적 투자자들로 이뤄진 우리의 파워하우스 네트워크에 Mitsui를 맞아 기쁘다”고 밝혔다.

Mitsui의 포카이츠(FourKites) 투자는 디지털 공급망의 미래를 이끌기 위해 주요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이 회사에 대규모 투자를 한 것에 뒤이어 나온 것이다. 6월 포카이츠(FourKites)는 FedEx가 양 사 네트워크를 통해 얻은 데이터 인사이트로 글로벌 공급망을 혁신하는 강화된 가시성 플랫폼 포카이츠(FourKites) X를 이용해 사업 개발을 꾀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 포카이츠(FourKites)는 Qualcomm Ventures, LLC, Volvo Group Venture Capital AB, Zebra Technologies의 전략적 투자도 발표한 바 있다. 이 업계 선도 기업들은 수송, 창고, 매장, 트럭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자동화되고 상호 연결된 협업형 글로벌 공급망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Mitsui 개요

Mitsui & Co., Ltd. (8031: JP)는 아시아, 유럽, 북미, 중미 & 남미,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니아의 약 63개국에 걸쳐 다각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글로벌 무역 투자 기업이다. Mitsui는 약 5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인재를 배치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업해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개발하고 성장시키고 있다. Mitsui는 광물 및 금속 자원, 에너지, 기계 및 인프라, 화학 산업을 아우르며, 강력하고도 다양한 코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Mitsui는 회사 강점을 활용해 기존의 핵심 수입원을 뛰어넘어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 헬스케어 & 뉴트리션 등 신규 분야에서 다면적 가치를 창출하고, 고성장 중인 아시아 시장에 전략적으로 주력하고 있다. 이 전략은 지속 가능성, 건강 & 웰빙, 디지털화, 소비자의 증가하는 힘 등, 세계의 주요 메가 트렌드를 활용해 성장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itsui는 아시아에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다양하고 전략적인 비즈니스와 파트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강력한 차별점을 보유했고, 이로써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에 대한 탁월한 접근성을 모든 글로벌 파트너에게 제공하고, 자신들의 국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Mitsui & Co.’의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카이츠(FourKites) 개요

포카이츠(FourKites®)는 공급망 가시성 플랫폼으로 운송을 넘어 야적장, 창고, 상점 등으로 가시성을 확장하고 있다. 도로, 철도, 해양, 항공, 소포 및 택배에 걸쳐 매일 280만 건 이상의 출하량을 추적하고 약 200개 국가에 진출한 포카이츠(FourKites)는 실시간 데이터와 강력한 머신러닝을 결합해 기업들이 엔드투엔드 공급망을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위 10개 CPG (소비재) 기업 중 9개, 상위 20개 식음료 기업 중 18개 등 1100개 이상의 세계적 브랜드가 FourKites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민첩성, 효율성, 지속 가능성을 갖춘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tsui: http://www.mitsui.com

웹사이트: https://www.fourkites.com/

연락처

포카이츠(FourKites) 홍보대행
Big Valley Marketing
마리안나 비리디(Marianna Vyridi)
(650) 468-32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