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아이솔레이션 컨버터 ‘Multi-1/USB all-ISO’ 출시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탑재된 USB 컨버터, 외부 전기 충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

뉴스 제공
시스템베이스
2022-09-26 08:00
서울--(뉴스와이어)--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장연식)는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탑재된 USB 컨버터 ‘Multi-1/USB all-ISO’ 컨버터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Multi-1/USB all-ISO는 USB 버스를 통해 시리얼통신 포트를 시스템에 손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게 해주는 시리얼통신 어댑터이다. USB Full-Speed와 시리얼통신 속도 921.6Kbps 지원, ±30KV 서지 프로텍터와 ±3KV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장착돼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시리얼통신 상태를 나타내는 LED는 디버깅 용도 외에 미려한 디자인과도 잘 어울려 사용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 Multi-1/USB all-ISO는 RS232/RS422/RS485 통신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all 모델로 제작돼 뒷면에 부착된 스위치를 통해 원하는 통신 인터페이스로의 설정이 용이하며, 다양한 통신 선로 상황에 맞게 터미널 저항 및 슬루 레이트 설정도 가능하기에 연구개발, 사무 자동화, 공장 자동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보다 널리 사용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 Locking USB 케이블 탑재

시스템베이스 기존 USB 시리얼 제품들과 같이, 이 제품에도 Locking USB 케이블이 탑재됐다. 커넥터 부분의 잠금장치로 외부 충격에 의해 USB 케이블이 쉽게 빠지는 것을 방지해 안정성을 필요로 하는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될 것이다.

◇ 오토 토글링(Auto Toggling)의 편의성

Multi-1/USB all-ISO는 RS422/RS485 통신 인터페이스로 사용 시 Auto Toggling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RS422의 멀티드롭 망이 구성되거나 RS485 망에서 출력 신호끼리 충돌 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인데, 하드웨어적으로 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 인터페이스만 스위치로 설정해주면 자동으로 인터페이스 모드에 맞게 Auto Toggling 기능을 지원해줘 매우 편리하다.

◇ 슬루 레이트(Slew rate) 제한 기능

Multi-1/USB all-ISO는 데이터 통신 시에 전자파 방출을 억제해 주는 슬루 레이트 제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병원, 연구실 등 전자파에 민감한 환경에 있는 장비들의 오동작 방지 및 예방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하지만,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최고 통신 속도는 250Kbps로 제한된다.

◇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아이솔레이션(Digital Isolation) 기능

Multi-1/USB all-ISO는 USB단(2차측)을 분리시켜 외부에서 발생된 전기적 충격으로부터 연결된 장비를 보호하는 디지털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털 아이솔레이션은 작은 사이즈와 높은 아이솔레이션 성능, 적은 소비 전력를 사용하는 아이솔레이션 기술로 기존 광 방식의 옵토 아이솔레이션에 비해 보다 우수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모터나 액츄에이터 등 강력한 전기적 충격이 발생하는 불안정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본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스템베이스 개요

시스템베이스는 1987년 설립 이후, 시리얼통신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리얼 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스템베이스 제품은 각 시리얼 통신 분야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국내 최고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시스템베이스는 시리얼 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 카드, 컨버터, 디바이스서버 제품을 개발해왔고, 이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착시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sbas.com

연락처

시스템베이스
홍보 담당
정서율
02-583-9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