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미디어코리아, 2022 카타르 월드컵 참가 선수·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 발표

“2022 카타르 월드컵, 가장 영향력 높은 선수는 크라스티아누 호날두”

소셜 미디어 영향력 측정 분석하는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 기반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뉴스 제공
닐슨코리아
2022-09-22 09:5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참가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도 함께 공개했다.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이 상위 3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영국, 아르헨티나, 멕시코, 독일, 스페인, 모로코, 네덜란드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은 25위로 선정됐다.

앞으로의 영향력 확대가 기대되는 선수 순위에서는 18세 미드필더 파블로 가비(바르셀로나)가 1위에 올랐다. 데이터 산출 목적에 따라 특정 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성과 측정 리포팅을 제공하는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1년간의 팔로워 증감 추이 및 지표별 증감률에 중점을 둬 해당 순위를 발표했다. 포지션별 유망주로 주목받는 미드필더 페드리(바르셀로나), 공격수 두샨 블라호비치(유벤투스)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닐슨미디어코리아 마르코 나자리(Marco Nazzari) 국제 스포츠 본부장은 “10억명 이상이 시청하는 세계 최대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기업이 자사 마케팅 목표에 맞는 스포츠 스타를 선정하고, 더욱더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도록 돕고자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공개했다”며 “전 세계 1억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보유한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의 인사이트와 함께 체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닐슨 인플루언서 스콥이 발표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는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Nielsen InfluenceScope) 개요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Nielsen InfluenceScope)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과정 전반에 걸쳐 마케팅 담당자를 지원하는 닐슨의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1000명 이상의 팔로워 또는 구독자를 갖추고 소셜 미디어상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공한다. 고객은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을 이용해 자사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고 파트너십 가치를 측정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ROI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닐슨(Nielsen) 개요

닐슨(Nielsen)은 잠재고객 측정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으로서 전 세계 미디어와 콘텐츠를 분석하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채널과 플랫폼에서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해 독립적이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고객사에 제공해 현재는 물론 미래의 잠재 사용자까지 연결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P 500 기업인 닐슨은 측정과 분석 서비스를 55개가 넘는 국가에 제공하고 있다. 닐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 https://bit.ly/3xCBNGz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

웹사이트: https://global.nielsen.com

연락처

닐슨코리아 홍보대행
KPR
조혜인 AE
02-3406-22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