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샛, ITU의 ‘파트너투커넥트 디지털 연합’ 가입

최초의 글로벌 통합 네트워크 발판으로 인터넷 연결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Intelsat
2022-09-21 11:30
맥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위성·지상파 통합 네트워크 운영사이자 기내 인터넷 연결(IFC) 분야의 선두 주자인 인텔샛(Intelsat)이 파트너투커넥트 디지털 연합(Partner2Connect Digital Coalition)에 합류했다.

파트너투커넥트 디지털 연합은 국제전기통신연합(ITU)과 국제(UN)이 출범한 다중이해관계자 연합체다. 인텔샛 참여롷 이동통신이 전 세계에 경제·사회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미칠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전망이다.

인텔샛은 이 연합을 통해 접근이 어려워 인터넷 연결 서비스에서 소외된 인구에 광대역 연결을 지원하는 수단으로 위성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데이브 와이스그라스(Dave Wajsgras) 인텔샛 최고경영자(CEO)는 “파트너투커넥트 디지털 연합은 디지털 통합을 가속하고 촉진할 훌륭한 이니셔티브”라며 “이 공통의 목표에 이바지하는 것은 인텔샛 사명의 일부이며 복잡한 통신 문제를 해결할 혁신적인 우주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업무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그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이 여전히 인터넷에 연결돼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의사 소통과 업무, 의료, 교육 또는 정부 서비스 이용 등 인터넷 연결이 주는 이점을 모든 사람이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누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텔샛은 연합에 합류하며 다음과 같이 서약했다.

서약 1: 디지털 포용 촉진: 진정한 글로벌 다중 궤도 통합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연결의 미래

인텔샛은 자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다중 궤도 5G 통합 네트워크 생태계를 통해 간소화된 연결을 제공해 끊김이 없는 글로벌 광대역 서비스의 표준을 설정할 것을 약속한다. 이 통합 시스템은 다양한 기술과 인프라 전반에 걸쳐 원활하고 배포가 쉬운 단대단 서비스를 뒷받침한다.

서약 2: 디지털 포용 촉진: 교육용 기본 도구로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고 자연재해나 인위적 재난 발생 시 구호를 제공한다.

인텔샛은 유니세프(UNICEF)와 ITU가 시작한 ‘기가(GIGA) 이니셔티브’의 맥락에서 2025년까지 와이파이 인터넷 액세스 솔루션을 활용해 산간 및 오지 학교 100곳을 연결할 것을 약속한다. 이들 학교는 젊은 층의 디지털 문맹 퇴치를 돕고 지역 사회, 지역 비즈니스 및 서비스의 중심점이 될 수 있다.

인텔샛은 포용 서약에 따라 최대 50만달러의 방송 시간과 함께 재난 발생 시 필요한 장비를 제공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것을 약속한다.

서약 3: 디지털 변혁의 도구가 되는 위성 연결 사례 연구

인텔샛의 마지막 약속은 우주의 지속 가능성을 설명하는 백서를 발간하고 디지털 변혁을 위한 도구로서의 위성에 대한 사례 연구와 모범 사례를 제공하는 것이다.

와이스그라스 CEO는 인텔샛의 약속에 대해 “보편적 연결이라는 의미 있는 과제를 달성한다는 목표는 협업과 파트너십을 통해서만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파트너투커넥트 디지털 연합에 인텔샛의 전문성을 제공해 여전히 오프라인 상태인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는 데 이바지해 기쁘다”고 말했다.

지상 인프라에 문제가 생겼을 때 이로 인해 영향을 받는 집단에 위성 솔루션이 필수 솔루션이 된 사례 등을 포함해 웹사이트(https://bit.ly/3RZF9vr)에서 비슷한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텔샛(Intelsat) 개요

위성 기술의 토대를 설계한 인텔샛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위성 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인텔샛은 탁월한 전문성과 세계적 규모를 발판으로 어려운 도전 과제에 굴하지 않고 사람, 기업, 지역 사회를 연결한다. 인텔샛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다중 궤도, 소프트웨어 정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통신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인텔샛 5G 네트워크는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간단하고 원활하며 안전한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로벌 인터넷 연결의 선두 주자인 인텔샛(Intelsat.com)과 더불어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라.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00052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telsa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텔샛(Intelsat)
멜리사 롱고(Melissa Longo)
+1 240-308-1881
melissa.longo@intels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