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오토메이션 타이페이 2022’서 산업 디지털 혁신 위한 최신 TSN 솔루션 공개

뉴스 제공
Moxa
2022-09-15 10:26
서울--(뉴스와이어)--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인 Moxa는 산업 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타이페이 2022(Automation Taipei 2022)’에서 최신 TSN (Time-Sensitive Networking·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솔루션의 발전 사항과 단일 통합 네트워크를 위한 TSN 에코시스템에 대해 여러 혁신 성과를 발표했다.

최근 TSN에코시스템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데모를 통해 산업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는 새로운 발전 경로와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예측유지보수를 보다 용이하게 만드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표준 이더넷으로 나아가기 위한 고성능의 등시성 네트워크와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성능의 등시성 네트워크와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선보였는데, 이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표준 이더넷을 통해 예측 유지 보수를 보다 용이하게 만든다.

칩 제조업체와 장치 제조업체, 솔루션 공급업체, 최종 사용자 및 산업 협회 등으로 구성된 TSN 에코시스템은 협력을 통해 최근 비약적인 발전 성과를 거뒀다. CLPA (CC-Link Partner Association)의 CC-Link IE TSN과 TSN 기반 PROFINET (PROFINET CC-D) 및 OPC UA FX 등과 같은 프로토콜 및 장치를 비롯해 새로운 성장과 차별화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TSN 솔루션을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은 모든 유형의 트래픽이 공존할 수 있는 진정한 통합 및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간단하고 유연하면서도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유선 및 무선 TSN 기반 결정론적 종단 간 네트워킹을 통해 플러그&프로듀스(Plug-and-Produce) 제조 및 엣지 인텔리전스를 촉진하고 있다.

Moxa의 글로벌 TS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책임자인 잭 린(Jack Lin)은 “통합 TSN 네트워크는 적시 적소에 데이터를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중단 없는 운영을 위해 빠르고, 결정적이며, 안정적인 통신을 달성하는 것”이라며 “Moxa는 통합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를 기반으로 표준 이더넷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자동화 구성요소 공급업체 간 상호운용성뿐만 아니라 공장 현장의 결정론적 종단 간 네트워킹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촉진하기 위해 주요 업계 관계자들과 협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의 선도적인 리소그래피 토탈 솔루션 공급업체인 ELS 시스템 테크놀로지(ELS System Technology)의 PLC 사업부 AVP (Assistant Vice President)인 라이언 후앙(Ryan Huang)은 “산업용 이더넷 및 네트워킹 전문기술을 갖춘 Moxa는 통합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간에 민감한 미션 크리티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대규모 데이터 전송 및 QoS (Quality of Service)가 가능한 고대역폭 연결을 지원하는 매우 유의미한 TSN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며 “Moxa의 TSN 솔루션은 요구사항이 각기 다른 다중 트래픽 클래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동일한 개방형 및 표준 네트워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정확한 모션 제어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ELS 제품에도 매우 유용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용이하게 인프라의 유지보수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네트워크의 경제성을 높이고, 총소유비용(TCO·Total Cost of Ownership)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Moxa는 혁신적인 산업용 연결 기술 및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책임을 통해 TSN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IEEE 802.1CB 기반 제로 회복 시간 기술 구현 등의 이정표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Moxa는 CC-Link IE TSN 및 유무선 TSN을 통한 결정론적 종단 간 통신을 기반으로 산업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가비트 대역폭과 고성능, 향상된 결정성 및 신뢰성을 결합한 산업용 이더넷 기반 통신 솔루션 데모를 통해 시간이 중요한 제어 관련 작업을 지원하는 방법과 품질 및 생산성을 위해 정보 처리 방식의 투명성을 개선하는 방법 등을 선보였다.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아빅 바타차야(Avik Bhattacharya)는 “키사이트는 Moxa의 무선 TSN 솔루션 기반 결정론적 종단 간 통신으로 가능하게 된 시간이 중요한 트래픽의 종단 간 지연시간과 신뢰성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키사이트의 IxNetwork TSN 솔루션은 노버스(Novus) 하드웨어와 함께 유선 및 무선 연결을 결합한 산업 등급 중요 인프라에 대한 10ms의 주기 시간을 검증하는 데 사용됐다”고 말했다.

미쓰비시 전기(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의 나고야 사업장(Nagoya Works) 네트워크 하드웨어 개발부 수석 매니저인 오이시 타카히로(Oishi Takahiro)는 “CC-Link IE TSN 개방형 네트워크 기술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엣지 컴퓨팅, 머신비전, 산업용 AIoT와 같은 새롭게 진화하는 기술들을 강화함으로써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Moxa는 CC-Link IE TSN 장치와 IP 장치를 통합한 선도적인 TSN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발전시킴으로써 네트워크 아키텍처 구성과 머신 컴포넌트 통합 및 배선 등을 간소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Moxa는 전 세계 최종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의 엔지니어링 복잡성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아래와 같은 Moxa의 TSN 데모와 최신 TSN 기술들이 오토메이션 타이페이 2022에서 공개됐다.

· 고속 엣지 모션 제어 통신을 위한 TSN
· IEEE 802.1CB 기반 제로 회복 시간
· 무선 TSN 기반 결정론적 종단 간 통신
· TSN 기반 머신 비전을 이용한 웨이퍼 정렬 오류 보정
· TSN을 통한 안전 및 모션 제어
· 고속 자동 수축 슬리브 라벨링
· TSN/EtherCAT 솔루션
·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

◇TSN (Time-sensitive Networking) 기술 개발을 위한 Moxa의 노력

Moxa는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산업용 연결 기술 및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주력해 왔다. TSN 기술 개발에 대한 노력의 하나로, Moxa는 TSN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기 전에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6개의 TSN 상호 운용성 테스트 베드의 회원사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Moxa는 TSN 기술 발전에 지속해서 이바지함으로써 고객들이 통합 및 개방형 표준 이더넷 인프라를 통해 IIoT 및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oxa가 참여하고 있는 6개의 테스트 베드는 아래와 같다.

·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IIC·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TSN 테스트 베드
· LNI (Labs Network Industrie) 4.0 테스트 베드
· 엣지 컴퓨팅 컨소시엄(ECC·Edge Computing Consortium) OPC UA TSN 테스트 베드
· 산업용 인터넷 얼라이언스(AII·Alliance of Industrial Internet) TSN 테스트 베드
· 중국 전자표준화협회(CESI·China Electronics Standardization Institute) TSN 테스트 베드
· 대만 정보산업연구소(III·Institute for Information Industry) TSN 테스트 베드

Moxa 개요

Moxa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엣지 커넥티비티,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로 35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통해 전 세계 82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으며, 80개국 이상에서 유통망과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Moxa는 산업용 통신 인프라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산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Moxa의 다양한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xa.com/en/

연락처

Moxa 한국 홍보대행
CPR
조혜진 매니저
02-739-7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