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3년 연속 소비자 직접 뽑은 NO.1 자동차 배터리

강한 내구력, 우수한 성능으로 소비자들 호평 받아

뉴스 제공
현대성우쏠라이트
2022-09-05 10:4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 문화, 인물 등 각 분야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 평가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브랜드 투표는 올해 7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진행됐으며, 약 46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태양 빛처럼 강력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의미를 지닌 쏠라이트(SOLITE)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 및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취득하며 꾸준한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3종, 768품목까지 확대했다. 특히 현대·기아자동차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품질 및 기술력에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배터리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에 따른 환경 오염을 절감하기 위한 ISG (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며,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또 올해 3월에는 고객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접속 기기에 맞춰 웹의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이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창단 및 후원,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2022년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이현환 대표이사는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객 니즈에 더 귀 기울여 고품질 제품으로 보답하겠다”며 “아울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께 희망과 에너지를 마음껏 충전시켜드릴 수 있는 쏠라이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대성우쏠라이트가 속한 현대성우그룹은 코로나19 피해가 극심했던 2020년에 지방자치단체 및 의료 기관을 통해 3억1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등의 주요 자동차 부품과 제네시스 G90 등에 탑재되는 알로이휠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개요

경원산업에 뿌리를 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2월 설립된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기술 집약적인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해 파트너에게는 신뢰, 고객에게는 만족을 주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으며, 이런 혁신 과정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 제조사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팀 후원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dswsolite.co.kr

연락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팀
마성민 차장
02-2189-5318
이메일 보내기

황보세리 사원
02-2189-532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현대성우쏠라이트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