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벡터 어워드 성료 ‘36개국 총 233개 사례’ 접수

뉴스 제공
한국이구스
2022-08-02 16:35
인천--(뉴스와이어)--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igus GmbH (이하 이구스)가 독일 하노버 전시장에서 벡터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구스의 벡터 어워드는 총 4개 상(골드·실버·브론즈·그린)을 이구스 에너지 체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우수 사례에 수여하는 행사다.

5000유로의 상금이 주어지는 벡터 골드는 트랜스포머 홀을 설계한 헝가리 회사 Gepber Szinpad가 차지했다. 버튼 하나로 영화관이나 오케스트라 홀을 형성하는 2000석 이상의 43개 플랫폼에는 이구스 체인 3400 시리즈와 체인플렉스 케이블이 적용됐다.

벡터 실버는 축구 경기장의 잔디 조명 시스템을 제작한 Rhenac GreenTec AG가 수상했다. 이구스의 5050RHD 에너지 체인과 e스풀을 이용해 LED 조명 시스템의 수직 조정을 효과적으로 제어했을 뿐만 아니라 비나 눈과 같은 실외 환경에서도 체인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구스 체인 3500 시리즈로 세계에서 가장 긴 에너지 체인을 설계한 인도의 탈완디 화력 발전소에는 벡터 브론즈가, Dercks Gartenbau GmbH의 원예작물 관개 시스템에는 벡터 그린이 각각 수여했다.

◇한국이구스, 벡터 코리아 도입… 국내 업체 참여 늘린다

igus GmbH의 한국 지사인 이구스 코리아는 국내 업체의 참여도와 수상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벡터 어워드를 현지화해 2020년부터는 벡터 코리아를 별도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 2회를 맞은 벡터 코리아도 골드, 실버, 브론즈, 그린, 총 4개 상을 시상했다.

제2회 벡터 코리아 시상별 수상작은 골드(덴티움), 실버(케이어드밴텍), 브론즈(DN솔루션즈), 그린(헬퍼로보텍)으로 최종 결정됐다.

벡터 골드를 수상한 업체는 덴티움으로, 이구스 e체인 E2를 사용해 치과용 CT 촬영 장비를 설계했다. 케이블 길이가 길어지거나 단선, 소음 등의 기존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장비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제작 단가 또한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벡터 코리아 실버에는 이구스 e-skin® 및 E-skin® flat 시리즈를 사용해 다운타임 및 교체에 따른 공정비 절감을 이뤄낸 케이어드밴텍이 선정됐다. 레디체인 솔루션(케이블, 체인, 커넥터를 완조립 형태로 공급)으로 설계와 설치 시간을 대폭 줄인 DN솔루션즈(구 두산공작기계)는 벡터 브론즈를, 식물 생육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계한 그린 헬퍼로보텍에는 벡터 그린상이 각각 수여됐다.

윤창원 한국이구스 대표는 “벡터 코리아를 통해 국내 이구스 고객들에 대한 감사를 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구스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이번 2회를 맞아 매우 기쁘다”며 “벡터 코리아를 넘어 글로벌 벡터 어워드 수상을 목표로 국내 업체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이구스 개요

igus GmbH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6개 지사, 4150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폴리머 소재를 기반으로 모션 플라스틱을 생산하며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다. 1150평의 업계 최대 규모의 테스트 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매년 100가지 이상의 신제품 출시와 제품 확장으로 2012년 독일의 히든 챔피언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9년에는 3D 프린팅 서비스, 자동화 로봇 플랫폼 RBTX, 4차 산업형 스마트 플라스틱 등을 출시하며, 2021년 총 매출 9억6100만유로를 기록했다. 또한 친환경 그린 캠페인 중 하나로 에너지 체인을 재활용하는 ‘chain-g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폐기물을 원유로 되돌리는 ‘Plastic2Oil’ 프로젝트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제2회 2022 벡터 코리아 수상자 안내 홈페이지: https://www.igus.kr/info/vector-award?utm_source=d...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길보라 차장
032-821-29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