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이탈리아 법인 설립 ‘유럽 시장 경쟁력 강화’

선진뷰티사이언스 “현지 시장 트렌드 대응·경영 효율성 강화 목적… 매출 증대 및 수익성 개선 기대”

뉴스 제공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닥 086710
2022-07-11 13:39
서울--(뉴스와이어)--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대표이사 이성호)가 유럽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이탈리아 현지 법인 ‘SUNJIN BEAUTY SCIENCE Italy’를 통해 유럽 내 영업망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40개국에 제품을 수출했으며, 총 수출액 규모는 전체 매출액의 약 80%인 약 362억원으로 기록됐다. 회사는 현지 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해외 법인 설립을 추진해 왔다.

특히 유럽 시장은 2022년 1분기 기준 선진뷰티사이언스 전체 매출액의 약 38%를 차지하는 주력 시장 중 하나다. 회사의 1분기 유럽 시장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0% 증가한 약 58억6000만원으로 집계됐으며, 전체 매출 가운데 유럽 시장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약 8% 늘었다.

유럽 시장은 미국, 중국 시장과 함께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주요 제품인 화장품 소재 분야의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다. 회사는 이번 이탈리아 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가 다수 자리 잡고 있는 유럽 지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유럽 내 법인 설립으로 영업망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는 물론, 경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도 개선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지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사에 대한 원활한 대응을 위해 향후 미국 등 주요 해외 시장 내 법인 설립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현재 미국, 중국, 독일, 호주 등 전 세계 26개국에 27개의 영업 대리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해외 법인을 통한 효율적인 대리점 관리로 해외 영업망을 공고히 할 전략이다.

웹사이트: http://sunjinbs.co.kr/

연락처

선진뷰티사이언스 홍보대행
서울IR
PR본부
제수현 대리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