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2022년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설명회 개최

충남연구원, 7월 14일 인증 신청을 위한 사전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2-07-08 14:25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 농업6차산업센터가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확대를 위해 7월 14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1실에서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농촌융복합산업 소개 △농촌 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신청 요령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 희망자는 농업6차산업센터에 사전 접수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은 농업인 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지역 내 농특산물·전통문화 등 유·무형의 자원을 이용해 제조업, 서비스업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경우 해당 경영체를 6차 산업화 사업자로 인증하는 제도다.

신청 조건은 사업장이 농촌 지역에 있어야 하고, 가공품에 사용되는 주원료의 농산물 50% 이상을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사용해야 하며, 최근 2개년 평균 농가 소득(매출액) 4300만원 이상이 되는 경영체가 신청할 수 있다.

권오성 농업6차산업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충남의 농촌융복합산업을 알리고 충남의 발전을 위해 도내의 우수한 신규 인증 사업자를 발굴해 다양한 지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에는 225개 소의 경영체가 인증돼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