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자생한방병원과 올바른 보험문화 정착 위한 협약 체결

출처: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2022-07-06 09:29
왼쪽부터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과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6일 --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5일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과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원활한 상호 협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자생한방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근 일부 의료기관에서 교통사고 환자 발생 시 전문 브로커를 통해 환자를 알선하고, 환자의 회복과는 무관하게 치료 기간·비용을 가중해 과잉 치료를 유도해서 보험금을 노리는 악용 사례가 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보험료 부담을 상승시키는 주범이라는 것에 문제 인식을 같이하고, 과잉 치료 근절을 위한 예방 활동에 상호 협력 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교통사고 환자 치료 및 보장에 관한 제반 사항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관해 지역별 협의체 운영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DB손해보험 이범욱 부사장은 “자동차보험 경상 환자 과잉 치료로 인한 금융소비자 보험료 부담이 증가하는 문제점을 공감하고, 업무협약을 통해 과잉 치료를 억제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DB손해보험   홍보팀   유인선 수석   02-3011-32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DB손해보험, 자생한방병원과 올바른 보험문화 정착 위한 협약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