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하반기 참여 기업 모집

출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2-07-01 14:15
‘2022년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홍보 배너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1일 --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 이하 센터)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핀테크 기업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세무, 마케팅 4대 분야 가운데 맞춤형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당 최대 15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이 지원된다.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은 센터가 협약을 체결한 파트너 업체와 함께 유망 핀테크 기업을 발굴해, 해외 진출의 핵심 사항인 진출 목표 시장에 대한 현황·정보 제공, 현지 법인 설립, 투자 자문 등을 지원한다. 2019년 신규 착수 이후 지난해 총 25개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변영한 이사장은 “최근 국내·외 핀테크 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라며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해외 진출을 꿈꾸는 핀테크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센터는 7월 1일(금)부터 기업 모집을 진행해 적격성 여부 등 선정, 평가한 뒤 참여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7월 25일(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약 4개월간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국내 법인(핀테크 분야 사업 제한)이어야 하고, 중소기업 확인서 혹은 벤처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사업 신청은 핀테크 포털에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산업기반팀으로 하면 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 전문가들이 자문·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언론연락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산업기반팀   이동재 주임   02-6375-1540, 154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하반기 참여 기업 모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