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꿈드림, 이투스와 학교 밖 청소년 위한 ‘2023학년도 입시설명회’ 개최

2022-06-13 18:20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강남구 꿈드림)이 29일(수)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일원역 4번 출구)에서 ‘2023년 학교밖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내의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검정고시 이후 대학 입시를 준비 중인 청소년들을 위해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이투스가 함께 준비하는 진학 컨설팅이다. 1회 차는 6월 29일(수) 오후 3시, 2회 차는 8월 17일(수) 오후 3시, 총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6월에 진행되는 설명회는 이투스에듀 교육평가연구소(김병진 소장, 이수경 이사)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지원 가능 대학 및 전형 정보, 전형별 지원 가능선 확인, 검정고시 성적 비교 내신 산출 가이드를 안내하고, ‘대입&진로? 그 시작은 무엇부터?’의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8월에 있는 2회 차 강연 때는 이투스에듀 교육평가연구소(김병진 소장)가 ‘수시 지원 시 FAQ, 지원 대학 선정부터 원서 접수까지’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신청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6월 24일(금)까지 받고 있다.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형래 소장은 “최근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 인원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남구 내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와 대학 진학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강남구 꿈드림은 청소년생활기록부 작성 지원, 검정고시 멘토링 지원, 급식 지원, 자기 계발 동아리 활동 지원, 상담 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문화 체험 및 직업 체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세상이 강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상담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호소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꿈드림 입시 설명회 신청 홈페이지: https://naver.me/FFnmcsSo

웹사이트: https://www.gangnam.go.kr/office/gnyc/ma...

연락처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송지혜 상담원
02-2226-85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