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션나인, 꽃끼리 작가 이용은 개인전 ‘공상:共象’ 개최

뉴스 제공
맨션나인
2022-06-09 11:50
서울--(뉴스와이어)--맨션나인이 6월 9일부터 30일까지 꽃끼리 작가 이용은의 맨션나인 두 번째 개인전 ‘공상:共象’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개인전에서 작가의 일대기를 보여줄 수 있는 시리즈를 다룬 것과 달리, 금 꽃끼리 시리즈가 주를 이루며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더욱 견고히 하는 구성으로 마련된다. 다채롭고 많아진 꽃끼리를 통해 작가의 다음 스토리를 엿보는 장으로 구성되며, 이용은 작가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다.

공상(共象)은 어떤 사물이나 사건 이미지를 머리속에 그리는 일이라는 뜻을 가진 ‘공상(空想)’의 뜻도 가지며, 같은 음을 가진 함께할 共, 코끼리 象을 합성한 단어로, 작가 신작의 내용도 함축한다. 한 마리의 주인공 코끼리가 아닌, 무리를 지은 코끼리를 등장시키며 작품 안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그러한 공상 세계를 현실로 이끌 수 있는 활력 넘치는 삶에 대해 꿈꾸게 한다.

동양 영모화로 시작하며 가죽, 레진, 팝아트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섭렵한 이용은 작가의 작품은 스며듦과 얹힌다는 방식의 융합이 돋보인다. 작가의 작업 방식은 본래의 자아와 타인으로부터 스며들고 새롭게 얹힌 모습들을 지니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공상 전을 관람하며 현재 자신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공상하는 시간을 갖고, 기분 좋은 사색의 시간을 맨션나인의 전시로 느껴 보길 바란다.

한편 맨션나인 방배점은 복합예술공간으로 카페를 겸하고 있다. 방배카페골목 근처에 있으며, 전시 관람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공상:共象 전은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예비 전속작가제 지원 사업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맨션나인 개요

맨션나인은 2019년 갤러리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복합예술공간으로 시작한 예술 기업이다. 2021년부터는 경쟁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매니지먼트 사업을 시작해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2022년 5월에는 개인간의 소장품을 직거래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딜링아트’를 선보이며 보다 나은 미술품 소비 환경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28길 9, 3층에 맨션나인 본사가 있으며,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226 3층에 맨션나인 갤러리 카페를 운영 중이다.

맨션나인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nsion9_official/?hl=ko...

웹사이트: https://mansion9.co.kr/

연락처

맨션나인
매니지먼트사업부
신재은 파트너
070-4267-73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