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기업지배구조헌장' 공표하며 ESG 경영 강화

출처: 대한전선 (코스피: 001440)
2022-06-03 12:24
안양--(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3일 -- 대한전선이 기업지배구조헌장을 공표하며, ESG 경영 실천 의지를 공고히 했다.

대한전선(대표이사 나형균)은 투명하고 선진적인 기업지배구조를 확립하고자, ‘기업지배구조헌장’을 공표했다고 3일에 밝혔다. 이사회 산하의 ESG (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 보고를 통해 헌장의 내용을 확정한 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기업지배구조헌장은 건전한 기업 경영을 위해 지배구조에 관한 규정과 책임 사항 등을 명문화한 것이다. 대한전선은 헌장을 통해 △주주 △이사회 △감사기구 △이해관계자 △시장에 의한 경영감시 등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사항을 규정하고, 각각의 권리와 책임, 기능과 구성 등 세부적인 내용을 정의했다. 구체적으로 주주 이익 증진과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이사회 역할에 대해 담았으며, 감사위원회 구성 체계, 직원, 고객, 주주 등의 권리 보호와 공시에 대한 내용도 포함했다.

해당 내용은 모든 이해관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와 사내 전산망에 전문을 게재했다.

대한전선 홍보 담당자는 “이해관계자의 동반성장과 기업의 가치 제고를 위해 지배구조의 투명성 및 건전성 확보가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해당 헌장을 제정하게 됐다”며 “구체적이고 실현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전선은 지난해 5월 전선 업계 최초로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리포트 발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힘써왔다. 중장기 환경 전략 ‘그린 2030’을 수립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하며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온 결과,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전선 업계에서 유일하게 통합 ‘A등급’을 받았다. 특히 지배구조(G)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taihan.com
언론연락처: 대한전선   홍보팀   김용건 대리   02-316-929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대한전선, ‘기업지배구조헌장’ 공표하며 ESG 경영 강화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