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 추부 도시바 엔지니어링 인수 마무리

2022-06-02 14:41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메모리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키오시아(Kioxia Holdings Corporation)가 추부 도시바 엔지니어링 코퍼레이션(Chubu Toshiba Engineering Corporation, 이하 추부 도시바)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발표했다.

키오시아는 기술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2월 24일 도시바 디지털 솔루션즈 코퍼레이션(Toshiba Digital Solutions Corporation,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자회사)과 추부 도시바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로 키오시아는 경험이 많은 추부 도시바의 엔지니어링 인력을 영입하고, 비용 효율성을 개선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키오시아는 인수를 통해 기술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생산 공장의 설계·운영·생산 전반에 걸쳐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추부 도시바는 키오시아의 완전 자회사로서 ‘키오시아 엔지니어링 코퍼레이션(Kioxia Engineering Corporation)’이라는 사명으로 운영된다.

키오시아는 ‘메모리로 세상을 즐겁게’라는 사명에 입각해 세계 정상급 솔루션으로 메모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가고 있다. 또 메모리와 SSD 사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계획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키오시아 엔지니어링 코퍼레이션(Kioxia Engineering Corporation) 개요

본사: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
대표: 야마다 구니오(Kunio Yamada) 대표이사
설립일: 1992년 2월 1일

사업 분야:
· 반도체 개발·설계·제조 관련 엔지니어링 서비스
· 반도체 CIM 시스템 개발·운영

키오시아(Kioxia) 개요

키오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업체다. 2017년 4월 키오시아의 전신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던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분사했다. 키오시아는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의 지평을 확장하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BiCS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적용에서 저장소의 미래를 만들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310061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키오시아 홀딩스(Kioxia Holdings Corporation)
야마지 코타(Kota Yamaji)
PR 담당
+81-3-6478-2319
kioxia-hd-pr@kiox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