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 2022년 ASCO 참가 종양전문의의 최고 관심사, 최신 폐암/유방암 연구

예방적 암 검사 감소로 암 조기 발견 저해 우려해
출처: SERMO
2022-05-19 11:10
뉴욕--(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9일 -- 의사 중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이자 세계 의료제공자(HCP) 인사이트를 선도하는 Sermo가 연례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콘퍼런스를 앞두고 진행한 최신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학회에 참석하는 종양 전문의의 절반(47%)가량이 폐암과 관련해 발표될 새로운 데이터에 가장 큰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방암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에 관심이 있다는 응답이 44%로 뒤를 이었다. 종양 전문의/혈액 전문의의 경우 54%가 종양 표적 항체 치료에 가장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ASCO 연례 학회를 앞두고 설문에 응한 종양 전문의/혈액학자들은 올해 회의에 참석하는 주된 이유로 새로운 암 연구 및 혁신(59%)을 꼽았다. 하지만 참석 방식은 저마다 달랐다. 올해 ASCO에 직접 참석할 것이라고 답한 종양 전문의/혈액 전문의는 18%에 그쳤다.

팬데믹이 전 세계적으로 암 치료에 미친 부정적 영향 탐구

종양 전문의들은 팬데믹이 현재 및 잠재적 암 환자에게 미친 영향을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응한 종양 전문의/혈액 전문의의 4분의 3 이상(76%)은 팬데믹 때문에 환자의 진료 예약과 치료가 지연된 사례를 경험했다고 말했다. 또한 조사 대상자의 절반 이상(52%)이 암 검진 비율이 감소한 점을 우려 사항으로 꼽았다. 특히 유방 조영술 검사(74%)와 대장 내시경 검사(70%)가 가장 많이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피터 커크(Peter Kirk) Sermo 최고경영자(CEO)는 “나는 검진을 통해 급성 골수성 백혈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코로나19의 정점 기간에 암을 이겨냈기 때문에 이 주제는 개인적으로 연관성이 높고 의미도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 설문 조사는 암 예방과 치료 면에서 ‘정상(normal)’으로 돌아가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또한 ASCO와 같은 행사가 전 세계적으로 암을 종식하기 위한 싸움에서 최상의 치료 표준과 새로운 혁신을 강화하는 데 중요함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팬데믹이 환자에게 미친 영향에 대한 종양 전문의의 또 다른 우려는 다음과 같다.

· 설문에 응한 종양 전문의/혈액 전문의의 절반(51%)은 자신이 치료하고 있는 암 환자들이 도시의 일상 회복 속도에 비해 낙오된 느낌을 받고 있다고 답했다.

· ‘롱 코비드(Long Covid)’는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암 환자에게 중요한 문제다. 설문에 응한 종양 전문의/혈액 전문의의 3분의 2(66%)가 자신이 치료하는 암 환자 중 코로나에 감염됐던 환자들이 롱코비드 문제를 겪고 있다고 답했다.

· 설문에 응한 종양 전문의/혈액 전문의의 대다수(89%)는 진료 중인 암 환자가 접종 대상일 경우 두 번째 추가접종을 권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설문 조사는 연례 ASCO 회의에 맞춰 특별판으로 진행 중인 Sermo의 ‘리얼타임 바로미터(Real Time Barometer)’의 일부로 진행됐다. 조사는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미국과 EU5 지역의 300명 이상의 종양 전문의와 종양/혈액 전문의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앱(app.sermo.com/covid19-barometer)에서 Sermo의 최신 리얼타임 바로미터 결과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Sermo 개요

Sermo는 의사들의 경험과 전문성, 관찰 내용을 전 세계 의료 커뮤니티를 위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한다. 세계 150개국 130만 명 이상의 의료제공자와 소통하고 있는 Sermo는 의사들에게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과 고유한 커뮤니티를 제공해 영향력 있는 동료 간 협업을 촉진하고 의사와 환자에게 중요한 이슈에 대한 논의를 활성화하고 있다. Sermo는 독점 기술 제품군을 통해 의사에게 주문형 액세스를 제공하며 제약, 의료 파트너 및 의료계에 혜택을 주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www.sermo.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80053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ermo.com/
언론연락처: Sermo   AN커뮤니케이션즈(AN Communications)   앨리스 누난(Allyson Noona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Sermo: 2022년 ASCO 참가 종양전문의의 최고 관심사, 최신 폐암/유방암 연구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