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4 참여 시민 패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새로운 시즌 운영 준비
도서관과 함께 팟캐스트를 진행할 시민 패널 8명 북토크 콘텐츠 제작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2022-05-19 09:30
화성시문화재단이 2022년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4 ‘단짠단짠 지구맛’에 참여할 시민 패널을 모집한다
화성--(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9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2022년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4 ‘단짠단짠 지구맛’에 참여할 시민 패널을 5월 19일부터 모집한다.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은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온라인 독서 콘텐츠로, 지역사회에 읽고 쓰고 토론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돼 2020년부터 시즌1, 2를 운영한 바 있다.

올해에는 ‘책 먹는 도서관’이란 주제로 총 3개의 시즌을 운영한다. 일반 시민부터 지역 독서 커뮤니티 구성원, 작가까지 다양한 사람을 만나 책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패널은 ‘북새통 시즌4 단짠단짠 지구맛’에 참가해 ‘한여름 도서관 괴담회’,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란 주제의 북토크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게 된다. 회차별 4명씩 총 8명을 모집하며, 인터뷰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시민 패널로 활동 시 팟캐스트 주제 도서와 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6일까지며, 만 14세 이상 화성 시민 및 화성시 소재 직장 재직자(학생)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설문 플랫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할 수 있다.

기존 북새통 시즌1, 2의 지난 에피소드는 네이버 오디오 클립 또는 팟빵에서 ‘북새통’을 검색하면 자유롭게 청취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김보라 차장   031-8015-8278       모집 문의   031-8015-827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4 참여 시민 패널 모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