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바디샵, 유엔사무총장 청년특사와 청년의 정치적 의사 결정 과정 참여 확대 촉구하기 위해 협력

설문 응답자 82%가 '정치 시스템에 획기적 개혁 필요'에 동의하고 70%는 '청년이 더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답해[*]
출처: The Body Shop
2022-05-12 17:30
더바디샵과 유엔 사무총장 청년특사는 ‘비 신 비 허드(Be Seen Be Heard)’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왼쪽부터 샘슨 이토도(Samson Itodo), 지나 마틴(Gina Martin), 자야트마 위크라마나야케(Jayathma Wickramanayake), 크리스 데이비스(Chris Davis)(사진 출처: 조엘 셰아코스키(Joel Sheakoski), 조엘 S 포토(Joel S Photo))
뉴욕--(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2일 -- 수백만명의 청소년이 공적인 장에서 배제돼 있다.

기후 위기, 글로벌 갈등, 세대 불평등이 만연한 상황에서 청년들의 의견과 관점, 대표성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은 30세 미만이다. 하지만 전 세계 국회의원 중 30세 미만이 차지하는 비율은 2.6%에 불과하다. [**] 세계 지도자의 평균 연령은 62세[***]다. 전 세계 의회의 37%에는 30세 미만의 국회의원(MP)이 단 한 명도 없다. [**] 또 젊은 국회의원 가운데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1%에도 미치지 못한다.
청년들은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치적 결정에 참여할 권리가 있지만, 수많은 장벽으로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다. 더바디샵(The Body Shop)과 유엔사무총장청년특사 사무소는 ‘비 신 비 허드(Be Seen Be Heard)’ 캠페인을 통해 이 같은 현실을 변화시키고자 협력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젊은 층을 더 많이 포용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 구조에 장기적 변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캠페인은 9일 ‘비 신 비 허드: 청소년의 정치 참여 이해(Be Seen Be Heard: Understanding young people’s political participation)’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이 발표되면서 시작됐다.

이번 연구는 26개국 응답자 2만7043명을 대상으로 더바디샵이 실시한 사상 최대 규모의 조사를 포함한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미래에 적합한 정치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과감한 개혁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응답자 세 명 가운데 두 명은 정치에서 연령 균형이 잘못됐다고 답했다. 대다수 국가의 투표 연령(개인이 처음으로 투표를 할 수 있는 연령)이 18세 이상임에도 전 연령대의 응답자 10명 가운데 8명은 이상적 투표 연령을 16~18세라고 답했다. 설문에 응한 30세 미만의 응답자의 3분의 1이 출마를 고려한다고 답한 반면, 같은 답을 한 30세 이상의 응답자는 5분의 1에 불과했다. 또 모든 연령대의 응답자가 젊은이들이 정책 개발 및/또는 변화에 대해 발언할 기회가 많아질수록 정치 시스템이 개선될 것이라고 답했다.

데이비드 보인턴(David Boynton) 더바디샵 최고경영자(CEO)는 “더바디샵의 입장은명확하다”며 “같은 사람들이 똑같은 선택을 해서는 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대다수 청년은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권력의 세계에서 이들의 의견과 생각을 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바디샵은 과거에도 그랬듯이 세계적 도달 범위를 바탕으로 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야트마 위크라마나야케(Jayathma Wickramanayake) 유엔 사무총장 청년특사는 “권력과 영향력, 신뢰의 세대 간 격차는 우리 시대의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라며 “정치 참여는 권리이며 의사 결정이 내려지는 과정에 청년 대표가 배제되는 것은 정치 기관에 대한 불신을 키우고 선출된 지도자에게서 소외감을 느끼게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청년의 우선순위나 우려를 반영하지 않고 청년들의 의견을 수용하지 않는 데서 기여한다”며 “이번 캠페인은 이를 바꿀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 보고서는 △투표 연령 하향 △공식 청소년 대표성 확대 △청소년의 공공 의사 결정을 가로막는 장벽 제거 △최초 유권자 등록 간소화 △청소년 리더십 기술 향상 등의 이니셔티브를 통해 청년의 공공 의사 결정 참여를 증진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이 캠페인은 2022년 5월 전 세계적으로 개시돼 6개 대륙, 75개국 2600개 이상의 더바디샵 매장에서 2025년 중반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링크(https://beseenbeheardcampaign.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https://www.ipu.org/our-impact/youth-empowerment/data-youth-participation

[***] REIGN 데이터세트 | REIGN (oefdatascience.github.io)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090054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더바디샵(The Body Shop)   베스 켈리(Beth Kelly)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더바디샵, 유엔사무총장 청년특사와 청년의 정치적 의사 결정 과정 참여 확대 촉구하기 위해 협력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