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소프트웨어, 스퀴로와 파트너십 체결하고 단대단 증강지능 솔루션 제공

베트남 FPT소프트웨어, 증강지능 솔루션 업체 스퀴로와 손잡고 글로벌 고객사에 빠르고 막강한 단대단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액세스 지원

뉴스 제공
FPT Software
2022-05-12 15:30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트남 굴지의 IT 회사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가 스위스에 기반을 둔 증강지능 솔루션 업체 스퀴로(Squirr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제휴를 통해 인공지능(AI)으로 뒷받침되는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데이터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더 나은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려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협력으로 은행, 금융,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FPT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중심 조직으로 전환하려는 기업을 겨냥해 자사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스퀴로 솔루션의 적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FPT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컨설팅 경험, 신속한 제공 역량, 26개국에서 구축한 입지를 발판으로 스퀴로가 입지를 강화하고 시장 출시 능력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

프랑크 비뇽(Frank Bignone) FPT소프트웨어 글로벌 디지털 혁신 이사는 “스퀴로와 계약을 체결하고 파트너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스퀴로는 선구적인 인사이트 엔진(Insight Engine)과 증강지능 솔루션을 통해 최종 고객이 정보를 신속하게 평가하고 모든 가용 데이터 소스에서 적절한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베른드 쇼프(Bernd Schopp) 스퀴로 최고판매책임자는 “오늘날 경쟁 우위는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바꾸는 데 달려 있다”며 “FPT소프트웨어와 손잡고 선구적인 인사이트 엔진과 초단시간에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능력을 결합해 기업에 부가가치 높은 인사이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스퀴로는 동급 최강의 프로젝트 방법론과 팀과 협력하는 전담 전문가를 앞세워 FPT소프트웨어와 함께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데이터의 힘을 활용해 탄탄한 경쟁 우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에서 유의미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추출하기 위해 인지 검색 솔루션으로 눈을 돌리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이는 폭발적인 시장 성장을 촉발하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회사 마켓샌드마켓(MarketsandMarkets)에 따르면 세계 인지 서비스(cognitive service) 시장은 2018년 25억9000만달러에서 2023년 152억8000만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로는 해당 기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전망이다.

스퀴로는 핵심 플랫폼인 ‘인사이트 엔진 및 코그니티브 서치(Cognitive Search)’ 솔루션을 통해 스탠다드차타드 은행(Standard Chartered Bank), 영국 중앙은행(Bank of England), 켄드리엄(Candriam), ING 등의 세계적 금융 회사가 데이터 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 스퀴로는 ‘인사이트 엔진’으로 2021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의 비저너리(Visionary)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1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인지 검색 부문(Forrester Wave™: Cognitive Search, Q3 2021)’ 보고서의 고성과 기업(Strong Performer)으로 이름을 올렸다. FPT소프트웨어는 스퀴로의 역량과 자체적인 폭넓은 도메인 지식을 활용해 고객의 데이터 기반 변환 요구 사항을 완전히 지원할 수 있다.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개요

FPT소프트웨어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 및 IT 서비스 공급 업체다. 매출은 6억3250만달러를 웃돌며 26개국에서 활동하는 2만2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선구자로 스마트 팩토리, 디지털 플랫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증강·가상 현실(AR/VR),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의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공급한다. FPT는 전 세계 7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00개 기업은 자동차, 은행 및 금융, 물류 및 운송, 유틸리티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포천 글로벌 500에 이름을 올렸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fpt-software.kr)를 참조하면 된다.

스퀴로(Squirro) 개요

스퀴로는 모든 소스의 데이터를 고객의 의도 및 맥락과 결합해 적시에 의사결정을 지능적으로 강화한다.

스퀴로는 ‘인사이트 엔진’을 핵심 요소로 두고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주 협력 대상은 금융 서비스, 보험, 이동통신, 제조 업계다. 고객으로는 헨켈(Henkel), 아마셀(Armacell), 앤시스(Ansys), 영국 중앙은행, 스탠다드차타드, ING, 켄드리엄 등이 있다.

2012년 설립된 스퀴로는 스위스 취리히, 영국 런던, 독일 뮌헨, 미국 뉴욕,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squirro.com)에서 AI 기반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80050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마이 두옹(Mai Duong, Ms.)
PR 매니저
MCP.PR@fsoft.com.vn

스퀴로(Squirro AG)
글로리아 페르난데스(Gloria Fernandez, Ms.)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담당 마케팅 이사
gloria.fernandez@squir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