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KISA,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정보보호 분야 공동 연구 개발, 융합 보안 MBA 과정 등 운영

뉴스 제공
aSSIST 경영대학원
2022-05-12 17: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김태현)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정보보호 분야의 공동 연구 개발 및 전문 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5월 12일(목)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보호 분야 관련 기술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 세미나 개최 △정보보호 분야 학위 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정보보호 인력 양성을 위한 학위 과정 운영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우호 증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KISA와 공조하는 ‘융합 보안 MBA’ 과정은 △디지털 신기술(AI,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등) 및 사이버 위협에 대한 이해 △침해 사고에 대한 체계적 대응 체계 수립 △엔지니어 입장에서 숙지해야 할 경영 보안 철학 및 경영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

KISA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미래 사회로 나아가는 데 이바지하는 정보보호·디지털 전문 기관으로,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융합 보안 MBA 과정 운영에 실무적 전문성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은 “사이버 보안 문제는 4차 산업 혁명의 정보화 시대가 된 이상 필수 불가결하고 중요한 문제”라며 “KISA와 함께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SSIST 경영대학원(aSSIST, 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개요

aSSIST 경영대학원은 기업 핵심 인재 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 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위스 프랭클린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인공지능(AI)·빅데이터, AI·크립토 MBA 등 특화 프로그램 등이 있다. 또 박사 과정으로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스쿨과의 복수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여개 기업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aSSIST 경영대학원
미디어센터
이창우 과장
02-360-07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aSSIST 경영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