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건강지키미 캐릭터 ‘크미’ 공개

질병 예방과 조기 발견에 기여하고 수검자 친화적인 건강검진기관 메시지 담아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22-05-03 09:47
서울--(뉴스와이어)--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상호, 이하 KMI)는 건강지키미 메시지를 담은 공식 캐릭터 ‘크미(kmi)’를 제작해 3일 공개했다.

캐릭터 이름인 ‘크미’는 한국의학연구소의 영문명(Korea Medical Institute) 앞 글자를 딴 KMI를 한글로 발음했을 때 어감에서 착안해 붙여졌다.

KMI 건강검진 브랜드와 어감에서 연상되는 여러 키워드를 활용해 제작된 크미는 부드러움(크리미), 지키미(건강검진), 심장(따뜻함) 등의 이미지가 반영돼 탄생했다.

목화를 묘사한 귀여운 얼굴형에 머리에는 의료 심벌마크와 하트 모양을 설치하고, 건강지키미를 의미하는 망토를 걸침으로써 질병 예방과 조기 발견에 기여하면서 수검자 친화적인 건강검진기관으로서 KMI의 브랜드 이념을 반영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더불어 크미 캐릭터는 KMI한국의학연구소의 브랜드 색상인 블루를 반영해 신뢰와 안전, 희망, 정직함 등의 의미를 담았다.

KMI는 새로운 캐릭터 크미를 활용해 건강 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사회공헌 사업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KMI 대외협력실 담당자는 “건강지키미 크미와 함께 정기적인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 건강검진 수검자에게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역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질병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 연구 사업, 의학 정보 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 사업, 취약계층 무료 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 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 사업을 꾸준히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 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홍보팀
조성우 팀장
02-3702-90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