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전 직원이 함께 쓰는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 신규 제공

개인 경비 관리 처리 단순화, 모바일 APP 출시를 통해 편리한 서비스 접근 가능해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22-05-04 09:00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 신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4일 -- 국내 대표 IT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4일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을 신규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은 기업 내 경영관리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출시한 서비스다.

국내 최초 전 직원이 부여받은 계정으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 발급 △개인 경비 사용내역 관리 △경비 처리 전자결재 기안 작성을 임직원들이 직접 할 수 있다. 그리고 지난해 11월 19일부터 시행한 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스스로 개인의 급여를 확인하고 명세서까지 인쇄할 수 있는 △급여 조회와 △예상 퇴직금 조회가 가능하며, 관리자가 업데이트한 △내 인사 정보 확인 및 인사카드 출력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번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은 번거로운 경비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기존 웹에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확대함으로써 사용자들의 경영지원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게 됐다.

◇개인 경비 처리의 단순화 및 편의성 강화

사용자들은 기존 개인 경비 등록을 위해 일일이 영수증 정보를 입력했다. 많은 양의 영수증 정보를 직접 수기로 입력하게 되면 업무 효율성 저하는 물론 정보 입력 실수가 발생할 수 있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은 이러한 개인 경비 관리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인카드 내역 가져오기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수기로 입력하던 영수증이 자동 입력되므로 개인 경비 관리 편의성이 강화됐으며, 사용 내역 누락 없이 꼼꼼한 예산 관리가 가능하다.

경리담당자가 개인카드사용자로 임직원을 등록하게 되면 해당 임직원이 직접 본인의 카드 정보 입력 및 등록할 수 있다. 한 명의 임직원이 사용 중인 여러 장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가져온 사용 내역은 자유롭게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다. 또한 임직원 퇴사 시 직접 추가된 카드 및 이력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경영지원 모바일 APP 제공으로 접근성 확대

이번 신규 기능 중 주목할 부분은 바로 모바일 APP 출시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APP을 통해 다우오피스 이용자들의 경영지원 서비스 접근 편리성과 사용성 증대가 기대된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은 SSO 연동을 통한 통합 메뉴를 제공해 ‘그룹웨어’에서 ‘경영지원’으로 원하는 채널을 클릭하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때문에 각각의 메뉴 간 연결성 및 접근성이 확대됐다.

또한 기존 PC에서 제공하고 있던 모든 기능을 모바일 APP 내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급여 조회, 각종 증명서(재직, 경력,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 발급, 경비 관리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지원하며 경비 처리 내역 전자결재 요청, 경비 사용용도 선택, 각종 문서 공유·이미지 저장·인쇄 등 공통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개인 경비의 경우 OCR 카드 인식 기능으로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카드별 사용 내역 가져오기, 지출 비용 확인이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게 된다.

다우오피스 담당자는 앞으로 서비스 간 연결성 및 이용자들의 편의성 강화에 집중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해 나아갈 것이라며, 현재 비대면 바우처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영지원 서비스를 최대 95% 할인된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신규 기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언론연락처: 다우기술   DO마케팅팀   김지윤 과장   070-8707-165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다우기술, 전 직원이 함께 쓰는 ‘다우오피스 경영지원’ 모바일 APP 신규 제공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