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방사선과 재학생 6명, 미국초음파사 자격 초음파물리 시험 합격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2-04-28 14:16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방사선과는 2022년 2월과 4월 미국 임상초음파검사 자격인증기관인 ARDMS (American Registry for Diagnostic Medical Sonography)가 시행한 초음파물리(SPI) 시험에 재학생 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ARDMS 자격시험은 임상 경력을 가진 의사, 방사선사 또는 대학원생들이 주로 응시하는 시험으로 2학년 재학생의 합격은 이례적인 일이다. 합격생은 신구대학교 방사선과 2학년 신민주, 이은서, 박수빈, 3학년 이희정, 박유진, 조현아 학생이다.

초음파물리(SPI) 시험은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주요국에서 인정하는 ‘미국임상초음파검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1차 시험이다. SPI 시험을 합격한 후에는 복부, 심장, 혈관, 근골격계 등 임상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신구대학교 방사선과는 2학년부터 이 시험에 대비해 3학년에 자격시험에 응시토록 지도하고 있으며 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초음파 취업동아리 교육과정(지도교수 강혜경)을 통해 보다 철저하게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구대학교는 올해부터 대한방사선사협회 지방연수원으로 지정돼 방사선사를 대상으로 임상초음파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방사선과 강병삼 교수는 “임상 초음파검사 분야의 수요가 증가하는 현시점, 재학생이 다수 합격해 더욱 의미 깊은 성과”라며 “특성화교육을 위한 대학과 교수진의 노력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임상 초음파검사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조창조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