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2022년 1분기 실적 및 배당금 인상 발표

매출, 지난해보다 14% 늘어난 60억달러

GAAP 기준 주당순이익(EPS), 지난해보다 71% 증가한 0.36달러

청구 금액 및 대변기입액 제외한 EPS, 지난해보다 62% 증가한 0.34달러

영업 현금흐름 및 잉여현금흐름, 계절적 운영 자본 증가 반영해 1억3100만달러

이사회 승인 현금 배당, 주당 40% 증가한 0.125달러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2-04-28 15:00
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SLB)가 2022년 1분기 실적을 22일 발표했다.

1분기 실적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올리비에 르 푸치(Olivier Le Peuch) 슐룸베르거 최고경영자(CEO)는 2022년 1분기 실적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슐룸베르거는 이번 1분기 실적으로 올해도 10%대 중반의 매출 성장과 큰 수익 상승을 기록하기 위한 발판을 확고히 다졌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청구 금액 및 대변 기입액을 제외한 주당순이익(EPS)은 62% 증가했다. 세전 부문별 영업이익률은 유정 건설과 저류층 거동 부문에 힘입어 229bps 상승했다. 이는 핵심 서비스 사업부의 강점, 광범위한 활동 증가 및 꾸준한 영업 레버리지 개선을 반영한다.”

“이번 분기에는 우크라이나에서 비극적인 충돌이 발생하면서 큰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우리는 위기뿐 아니라 위기가 직원, 사업 및 운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및 글로벌 위기 관리팀을 구성했다. 우리는 이번 분기에 강화되는 제재를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러시아 사업부에 새로운 투자 및 기술 배포를 중단하는 결정을 내렸다. 슐룸베르거는 적대 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며 우크라이나와 지역 전체가 하루빨리 평화를 되찾길 희망한다.”

변화하는 에너지 환경

“에너지 환경의 초점이 바뀌면서, 빠듯한 공급 여건의 석유 및 가스 시장이 악화되고 있다. 러시아발 공급 흐름의 혼란으로 세계 에너지 공급의 다양화와 보안을 확보하기 위해 전체 지역과 에너지 가치 사슬의 글로벌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원자재 가격 상승, 수요 주도 활동 증가, 에너지 보안 등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에너지 산업이 세계 경제에 차질을 주지 않으면서 수년에 걸친 더 강력하고 장기적인 업사이클을 진행하기 위한 시장 기초체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유력한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에너지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졌다. E&P(탐사 및 생산) 활동 증가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독점적인 혜택을 누리고 있는 슐룸베르거는 가장 포괄적인 기술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하고 깨끗하며 저렴한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1분기 성장, 유정 건설 및 저류층 거동 사업이 주도

“전년 대비 사업부별 매출 성장은 핵심 서비스 사업부인 유정 건설 및 저류층 거동 부문이 주도했으며, 두 사업부 모두 20% 이상 성장하면서 전 세계 굴착 장치 수 증가세를 뛰어 넘었다. 디지털 및 통합 부문 매출은 11% 증가했지만 생산 시스템 매출은 1% 증가하는 데 그쳤다. 핵심 서비스 사업부는 육상과 해상의 시추, 평가, 개입 및 자극 서비스에서 모두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디지털 및 통합 부문의 성장은 견조한 디지털 판매, 탐사 데이터 라이선스 판매 증가, 자산 성과 솔루션(APS) 프로젝트의 강한 매출 증가가 주도했다. 이에 비해 생산 시스템 사업부의 성장은 지속적인 공급망 및 물류 제약과 이로 인한 제품 배송 저조로 일시적인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제약이 점차 완화되고 있어 제품 백로그 전환이 가능해 올해 남은 기간 생산 시스템의 매출 성장세가 속도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

“지역별로는 작년 1분기 비해 매출 성장이 폭넓게 나타났으며 국제 매출은 10%, 북미 지역 매출은 32% 증가했다. 멕시코, 에콰도르, 아르헨티나 및 브라질에서 더 많은 시추 작업이 이뤄져 국제 매출은 남미를 중심으로 모든 지역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유럽/CIS(독립국가연합)/아프리카 지역은 주로 터키의 생산 시스템 판매 증가와 아프리카 근해, 특히 앙골라, 나미비아, 가봉 및 케냐의 탐사 시추 증가로 인해 상승했다. 그러나 이 상승분은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의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중동 및 아시아 지역은 카타르,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호주 및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시추, 자극 및 개입 활동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북미 지역은 캐나다의 APS 프로젝트가 시추 및 완결 활동의 매출이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전년 대비 1분기 부문별 세전 영업이익률은 활동 증가, 순조로운 해상 활동, 기술 채택 확대 및 글로벌 가격 환경 개선으로 인한 영업 레버리지 증가로 인해 상승했으며, 이는 유정 건설과 저류층 거동 부문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디지털 및 통합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더 늘어났지만 생산 시스템 부분의 영업이익률은 공급망 제약의 영향을 받았다.”

“전 분기 대비 2022년 1분기 매출은 주로 북반구의 계절에 따른 전형적인 활동 감소의 영향을 받았으며, 유럽/CIS/아프리카 지역은 생산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공급망 제약뿐 아니라 루블화 가치 하락으로 인한 감소세가 두드러졌다. 이에 비해 북미와 남미 지역 매출은 전 분기와 비교할 때 큰 변화가 없었다. 부문별로는 북미, 라틴 아메리카, 중동 지역의 활발한 시추 활동이 유럽/CIS/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계절적 감소를 상쇄하면서 유정 건설 부문 매출이 지난 분기보다 조금 웃돌았다. 저류층 거동, 생산 시스템, 디지털 및 통합 사업부의 매출은 활동 및 판매의 계절적 감소로 인해 전 분기에 비해 감소했다.”

“1분기 영업으로 발생한 현금은 평균 수준 이상으로 축적된 운전자본을 포함해 1억3100만달러를 기록했다. 그동안의 흐름에 비춰볼 때 연간 잉여 현금 흐름 발생 속도가 빨라져 잉여 현금 흐름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올해 남은 기간, 특히 하반기는 장단기 투자가 빠르게 진행 중이라 매우 긍정적으로 전망한다. 여러 장기적 개발 프로젝트에 대해 FID 승인을 받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으며 해상 탐사 시추 작업을 재개했다. 또 여러 고객사가 올해와 앞으로 몇 년간 지출 예산을 크게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육상 및 해상에서의 활동 증가, 기술 채택 증가 및 가격 모멘텀이 국제 및 북미 지역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국제 시장에서 2분기의 계절적 반등에 힘입어 올 하반기에 큰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이러한 상황에서 러시아 사태로 인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시장 동력을 바탕으로 연간 목표인 전년 대비 10% 중반 매출 성장과 함께 2021년 4분기 대비 최소한 200bp 이상의 조정 EBITDA 비율 증가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우리는 2023년과 그 이후로도 꾸준한 시장 성장을 예상해 긍정적인 전망을 확대하고 있다. 수요가 계속 늘고 에너지 공급을 다변화하기 위한 신규 투자가 가세하면서 경기 회복에 차질을 주지 않는 업사이클 기간과 규모가 당초 예상보다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이처럼 강화된 기초체력에 힘입어 배당금을 40% 인상하고 주주들에게 점진적으로 이익을 돌려주기로 했다. 현금 흐름은 자본 회수 프로그램을 촉진하는 한편으로 재무 상태를 계속 호전시켜 장기적인 성공에 투자할 수 있는 유연성을 준다.”

“세계적으로 에너지가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슐룸베르거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우리의 유리한 시장 입지, 기술 리더십 및 실행 차별화는 영업 주기 전반에 걸쳐 큰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믿는다.”

기타 발표

2022년 4월 21일 슐룸베르거 이사회는 2022년 6월 1일 기준 등록 주주를 대상으로 배당일인 2022년 7월 14일부터 분기별 현금 배당을 현행 보통주 주당 0.125달러에서 주당 0.175달러로 40% 인상하기로 했다.

1분기 지역별 매출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북미

북미 지역은 13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미국 멕시코만에서 계절적으로 낮은 탐사 데이터 라이선스 및 생산 시스템 판매로 육상 매출 성장이 상쇄돼 전 분기 대비 큰 변동은 없었다. 육상 활동으로 인한 매출은 미국의 육상 시추 활동 증가와 캐나다의 APS 매출 증가가 주도했다.

북미 지역 매출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32% 성장했다. 캐나다의 경우, APS 프로젝트가 매출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됐으며 시추 및 완결 활동이 광범위하게 증가했다.

국제

남미 지역의 매출은 12억달러를 기록했다. 에콰도르의 APS 매출 및 멕시코의 시추 활동 증가는 생산 시스템 판매 감소뿐 아니라 시추, 개입 및 완결 활동 감소로 인한 가이아나,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의 매출 감소로 상쇄돼 지난 분기에 비해 변동이 없었다. 에콰도르의 APS 매출은 지난 분기의 파이프라인 중단 이후 생산을 재개하면서 증가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멕시코, 에콰도르, 아르헨티나 및 브라질의 시추 활동 증가로 16% 상승했다.

유럽/CIS/아프리카 지역은 모든 부문에 영향을 미친 계절적 활동 감소와 루블화 가치 하락으로 인해 지난 분기보다 12% 감소한 14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 같은 매출 감소는 터키를 중심으로 유럽 지역의 생산 시스템 판매 증가로 일부 상쇄됐다.

매출은 주로 터키의 생산 시스템 판매 증가와 아프리카 근해, 특히 앙골라, 나미비아, 가봉 및 케냐의 탐사 시추 활동의 증가로 전년도 대비 12% 증가했다. 그러나 이는 러시아 및 중앙 아시아 지역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중동 및 아시아 지역 매출은 20억달러로 중국, 동남아시아 및 호주의 계절적 활동 감소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생산 시스템 판매 감소로 전 분기 대비 4% 감소했다. 이 같은 매출 감소는 중동의 나머지 지역, 특히 아랍에미리트에서의 활발한 시추 활동으로 일부 상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카타르,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동남아시아 및 호주 전역의 신규 프로젝트에 따른 시추, 자극 및 개입 활동 증가로 6% 증가했다.

1분기 부문별 매출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디지털 및 통합 사업부의 매출은 8억5700만달러로 일반적인 연말 판매와 주로 북미 및 유럽/CIS/아프리카에서 디지털 및 탐사 데이터 라이선스 판매가 계절적인 요인으로 감소하면서 전 분기 대비 4% 줄었다. 이 감소분은 지난 분기의 파이프라인 중단 이후 생산을 재개한 에콰도르의 APS 프로젝트 매출 상승으로 일부 상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견조한 디지털 판매, 탐사 데이터 라이선스 판매 증가, APS 프로젝트의 매출 증가로 인해 모든 지역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11% 상승했다.

디지털 및 통합 부문의 세전 영업이익률은 디지털 및 탐사 데이터 라이선스 판매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372bp 줄어든 34%를 기록했다. 이는 에콰도르 APS 프로젝트의 수익성 개선으로 감소분이 일부 상쇄된 결과다.

전년도 대비 세전 영업 이익률은 특히 캐나다의 디지털, 탐사 데이터 라이선스 및 APS 프로젝트 수익성 증가로 모든 지역에서 개선되면서 201bp 증가했다.

저류층 거동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저류층 거동 사업부의 매출은 주로 북반구에서의 계절적 활동 감소와 남미의 개입 및 자극 활동 감소로 전 분기 대비 6% 줄어든 12억달러를 기록했다. 루블화 가치 하락도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 이 같은 매출 감소는 북미와 중동 지역의 활발한 활동으로 일부 상쇄됐다.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은 러시아 및 중앙 아시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나타났다. 이번 분기 동안 탐사 관련 활동이 증가하면서 육상 및 해상 모두에서의 평가, 개입 및 자극 서비스 증가가 두 자릿수 성장을 주도했다.

저류층 거동 부문의 세전 영업이익률은 주로 북반구에서 계절적으로 줄어든 평가 및 자극 활동에 따른 수익 감소로 전 분기 대비 232bp 줄어든 13%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 지역의 수익 개선으로 일부 상쇄된 결과다.

전년 대비 세전 영업이익률은 러시아 및 중앙 아시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평가 및 개입 활동의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299bp 증가했다.

유정 건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유정 건설 사업부의 매출은 통합 시추 활동 및 시추 유체 매출 증가로 인해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한 24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측정 및 시추 장비 판매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미주 및 중동 지역에서의 활발한 시추 활동은 유럽/CIS/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계절적 활동 감소와 루블화 가치 하락의 영향으로 일부 상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러시아 및 중앙 아시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이 같은 두 자릿수 성장은 육상 및 해상 모두에서의 시추 유체, 측정, 통합 시추 활동이 주도했다.

유정 건설 부문의 세전 영업이익률은 통합 시추의 수익성 개선이 특히 미주 및 중동 전 지역에 영향을 주면서 전 분기 대비 77bp 상승한 16%를 기록했다. 이는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북반구와 아시아의 영업이익률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전년 대비 세전 영업이익률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통합 시추 작업, 장비 판매 및 측정 서비스의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534bps 증가했다.

생산 시스템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생산 시스템 사업부의 매출은 전 지역에서 유정 생산 시스템의 판매 감소와 해저 프로젝트 수익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9% 감소한 16억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공급망 및 물류 제약으로 예상보다 제품 배송이 감소하면서 일시적인 영향을 받은 결과다.

북미와 유럽 및 아프리카 지역의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은 신규 프로젝트가 주도했으며, 이에 비해 중동 및 아시아와 남미 지역의 매출은 프로젝트 종료와 일시적인 공급망 제약으로 오히려 감소했다. 이러한 제약은 점차 완화돼 백로그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2022년 남은 기간 동안은 생산 시스템 부문의 매출 성장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세전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192bp, 전년 동기 대비 159bp 감소한 7%를 기록했다. 이는 주로 글로벌 공급망 및 물류 제약의 영향에 따른 유정 생산 시스템의 수익성 감소에 따른 것이다.

1분기 주요 내용

슐룸베르거 고객들은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통해 증가하고 변화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석유 및 가스 생산에 대한 투자를 계속 늘리고 있다. 전 세계의 고객들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기존 개발을 확장하고 있으며 실행 성과와 고객 성공을 향상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슐룸베르거를 더 많이 선택하고 있다. 이번 분기에 체결된 계약은 다음과 같다.

· BP(브리티시페트롤리엄)와 슐룸베르거는 아제르바이잔 근해에서 운영 중인 6기의 굴착 장치에 대해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3년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범위는 샤 데니즈(Shah Deniz) 가스전의 까다로운 고압 심해 가스정 운영과 시추 및 측정, 시추 유체, 시멘팅, 비트 및 머드 로깅을 포함한다. 두 회사는 BP의 총 소유 비용을 단계적으로 전환하고 혁신적인 운영 및 상용화 모델을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기술 솔루션을 설계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계약 착수 시기는 2022년 2분기로 예정됐다.

·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는 가스 시추 프로젝트에서 통합 시추 및 유정 건설 서비스에 대한 주요 계약을 슐룸베르거와 체결했다. 통합 프로젝트의 범위에는 드릴 비트, 시추 중 측정(MWD) 및 시추 중 로깅(LWD), 시추 유체, 시멘팅 및 유정 완결과 시추 장비, 기술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슐룸베르거는 드릴옵스(DrillOps[*]) 표적 유정 전송 솔루션 등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해 통합 시추 성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분석, 러닝 시스템 및 자동화를 바탕으로 디지털 유정 계획을 실행함으로써 시추 효율성, 일관성 및 성능을 개선한다.

· 슐룸베르거는 BOE 익스플로레이션 & 프러덕션(Exploration & Production LLC)으로부터 멕시코만의 다양한 작업에 대한 계약을 수주했다. 이 계약은 셰넌도어 1단계(Shenandoah Phase I) 개발 프로젝트의 고압 및 고온(HPHT) 시추에 필요한 서비스-장비 공급 계약과 이 프로젝트에 필요한 첨단 완결 밸브 기술인 지오가드(GeoGuard[*]) 고성능 심해 안전 밸브 공급 계약을 포함한다. 슐룸베르거는 셰넌도어 유전 시추 작업에서 회사의 능력과 기술을 활용해 고압 저류층이 있는 제삼기층(Tertiary formation) 하부 개발의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운영 회사와 협력해 이 프로젝트에 수년간 쌓아 온 기술과 선도적인 HPHT 기술을 공급할 예정이다. 시추 작업은 2022년에 시작된다.

· 슐룸베르거는 애니(ENI)와 2022년 4월 착수 예정인 북미 지역 충전형 유전 개발 캠페인이 포함된 유정 건설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캠페인은 슐룸베르거가 시추 및 시멘팅 서비스를 제공할 여러 심해 유정 등 수많은 육상 및 해상 유정을 포괄한다. 시추 단계에서 ENI 캠페인에 필요한 핵심 기술에는 까다로운 3D 궤도 및 높은 각도의 시추공 작업에 필요한 파워드라이브 엑셀(PowerDrive Xcel[*] )및 파워드라이브 오빗(PowerDrive Orbit[*]) 회전식 방향 제어 시스템과 HSE 위험 및 탄소 발자국을 줄이면서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퍼포먼스 라이브(Performance Live[*]) 디지털 연결 서비스가 있다.

·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와 슐룸베르거는 우간다 틸렝가(Tilenga) 지역의 육상 석유 개발을 위한 시추, 완결 및 생산 서비스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범위에는 31개 유정 패드(wellpads)에 걸쳐 6개 유전에 최대 426개의 유정을 갖춘 틸렝가 개발 프로젝트에 필요한 방향 시추 서비스, 상하부 완결, 인공 리프트 솔루션, 시추공 등이 포함된다.

· 슐룸베르거는 북아프리카에서 탐사 및 생산 서비스에 대해 2억달러 이상 규모의 3년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범위에는 유선, 코일 튜빙, 유정 테스트, 슬릭라인(slickline), 수압 파쇄 및 자극 서비스가 포함된다. 슐룸베르거는 이 구역 전체에서 분지별 방식으로 기술과 솔루션의 조합을 설계하고 배포함으로써 탐사 성공을 지원하고 기존 자산의 생산 역량을 개선할 예정이다.

· 쿠웨이트 석유공사(Kuwait Oil Company, 이하KOC)와 슐룸베르거는 400기 이상의 프로그레시브 캐비티 펌프(PCP) 장비 설치와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7년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범위에는 KOC의 성숙 중유 자산의 생산량을 높일 수 있도록 PCP를 공급, 설치 및 시운전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슐룸베르거는 계약에 따라 기존 유정에 설치된 PCP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유지 및 관리할 수 있으면서 새로운 유정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하나로 통합된 자동화 솔루션도 공급할 예정이다. 디지털 솔루션은 해당 자산에 설치된 PCP의 성능과 KOC 운영 효율성을 개선한다. 계약은 2022년 2분기에 착수할 예정이다.

업계 전반의 디지털 채택은 꾸준히 속도를 높이면서 고객들의 테이터 접근 및 활용 방식 개발, 새로운 워크플로 개선 또는 생성, 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현장의 성과를 높이는 결정을 유도하고 있다. 고객들은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고 운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과 첨단 솔루션을 유전에서 채택하고 있다. 이번 분기의 디지털 솔루션 관련 계약은 다음과 같다.

· 코노코필립스(ConocoPhillips)가 저류층 엔지니어링 모델 추출, 데이터 및 워크플로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한 전사적인 클라우드 기반 델피(DELFI[*]) 인지형 E&P 환경 배포를 슐룸베르거에 발주했다. 통합이 완료되면 코노코필립스 저류층 엔지니어들은 델피 DELFI 환경에서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뿐 아니라 페트렐(Petrel[*]) E&P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페트렐 저류층 엔지니어링, 인터섹트(INTERSECT[*]) 고해상도 저류층 시뮬레이터, 이클립스(ECLIPSE[*]) 저류층 시뮬레이터 등 슐룸베르거의 저류층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접속할 수 있다.

·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PETRONAS)는 지속 가능성, 디지털, 사물 인터넷(IoT) 기술 및 연구 개발 프로젝트 분야의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슐룸베르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페트로나스와 슐룸베르거는 MOU에 따라 CO2 분리 기술, 역량 개발 프로그램, 배출 관리 및 클라우드 기반 탄소 저장 데이터 저장소 등으로 구성된 탄소 포집 및 저장(Carbon Capture and Storage, 이하 CCS) 우수 센터(Center of Excellence) 설립과 같은 주요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수립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페트로나스가 말레이시아를 이 지역의 선도적인 CCS 솔루션 허브로 확립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페트로나스는 슐룸베르거의 역량을 활용해 업스트림 운영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동시에 기능 프레임워크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개선이 가능한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즉시 배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페트로나스는 저탄소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을 지원할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 슐룸베르거는 북미 최초의 이노베이션 팩토리(INNOVATION FACTORI) 센터를 텍사스 휴스턴에 신설하면서 자사의 이노베이션 팩토리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슐룸베르거의 고객들은 이노베이션 팩토리를 통해 유망한 콘셉트를 완전 배포된 엔터프라이즈급 AI 및 디지털 솔루션으로 전환함으로써 데이터에서 최대의 가치를 추출할 수 있다. 따라서 아고라(Agora[*] ) 에지 AI 및 IoT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델피 코그너티브 E&P 환경을 바탕으로 민첩한 접근 방식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고객들은 또 슐룸베르거와 다타이쿠(Dataiku)의 협력으로 완성된 최강의 AI 기능을 갖춘 머신러닝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슐룸베르거와 다타이쿠는 고객들이 중앙 집중식 단일 플랫폼을 활용해 AI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배포,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반 사용자가 코딩이 필요 없는 ’노-코드 로-코드(low-code no-code)’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리비아의 시르테 석유회사(Sirte Oil Company, 이하SOC)는 생산 및 전기 수중 펌프(ESP)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아고라 에지 Al와 IoT 솔루션으로 작업을 디지털화하기 시작했다. SOC는 벽지의 알 카이르 유전(AI-Khair Field)에서 보안 위성 연결 및 태양광 전력을 이용해 생산을 개선하고 여러 유정 중 한 곳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추가 배치는 2022년으로 계획하고 있다. SOC는 최초의 예측 ESP 성능 애플리케이션이 구현된 이 유정에서 아고라 솔루션을 통해 배치된 Al 기반 영상 분석으로 생산을 개선하고 현장 보안을 강화하며 필수 유정 방문을 90% 이상 줄일 수 있게 됐다. 앞으로 Al 구동 디지털 비전 및 아고라 솔루션을 통해 아날로그 계기판 등 유정의 기타 정보를 원격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슐룸베르거는 1분기에 여러 가지의 새로운 기술을 출시했으며 업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혁신에 대해 인정받았다. 고객들은 운영 성과를 개선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슐룸베르거의 전환 기술(Transition Technologies[*]) 및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 엔사인 내추럴 리소시스(Ensign Natural Resources)는 이글 포드(Eagle Ford) 셰일에서 Vx Spectra[*] 표면 다상 유량계로 새로운 유정 자본 지출과 유정 패드의 배출량을 줄일 수 있었다. 엔사인은 이전에는 생산 모니터링을 위해 모든 유정에서 3상 분리기를 사용했다. 엔사인은 생산 부품을 분리할 필요가 없는 Vx Spectra 유량계를 도입함으로써 패드당 하나의 테스트 분리기와 개별 유정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Vx Spectra 유량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필요한 분리기의 수를 줄임으로써 설비 투자를 줄였으며 유정 패드 배출량을 75%까지 낮췄다.

· 세계 최초의 6인치 오라(Ora[*]) 지능형 유선 지층 테스트 플랫폼은 2022년 1월 쿠웨이트에서 처음 구현됐으며 1만6100피트 깊이의 시추 장비에서 3D-초점 방사형 프로브를 사용해 쥐라기 치밀 가스 저류층에서 처음으로 하향공 표본 추출을 지원했다. 슐룸베르거는 KOC를 통해 기술 리더십을 입증할 좋은 기회를 얻었으며 오라 플랫폼은 쿠웨이트에서 가장 복잡한 저류층 가운데 한 곳에서 표본 추출의 효율성을 4배로 높일 수 있었다. 이 작업은 KOC의 탄소 발자국을 줄였고 KOC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 실현하기 위한 추가 배포의 토대를 닦았다.

· 슐룸베르거의 기술은 해양 자원 및 환경 문제에 대한 과학 및 기술 지식 발전을 목표로 한 업계 최고의 행사인 해상 기술 콘퍼런스(Offshore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OTC)에서 여러 차례 인정을 받았다. 슐룸베르거는 ReSOLVE iX[*] 지능형 극한 유선 개입 서비스와 자율 방향 시추(Autonomous Directional Drilling) 기술로 기술 발전과 혁신을 통해 해양 에너지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기업을 인정하는 2022 OTC신기술 스포트라이트상(Spotlight on New Technology)을 수상했다. 또 포로드옵스(ProdOps[*]) 조정 생산 운영 솔루션과 옵티크 세이즈믹(Optiq Seismic[*]) 광섬유 시추공 지진 솔루션으로 각각 2022 OTC 아시아 신기술 포트라이트상을 받았다. 슐룸베르거는 고객들이 운영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이러한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고객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공급원을 통해 에너지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투자하면서 관련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유정 건설은 그런 과정의 핵심 부분이다. 슐룸베르거는 유정 건설의 효율성을 높이고 저류층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기술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다음은 1분기에 진행된 시추 기술에 관한 주요 내용이다.

· 슐룸베르거는 고급 클라우드 및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해 저류층에 대한 실시간 3D 프로파일링을 제공하는 지오스피어 360(GeoSphere 360[*]) 3D 시추 중 저류층 매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고객은 지오스피어 360 3D 서비스를 사용해 확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수의 고품질 유정을 배치함으로써 복잡한 저류층의 수익성을 개선하고 현장 개발의 탄소 집약도를 줄일 수 있다. 시추 중 저류층 매핑 서비스는 기존 기술과 달리 저류층 규모에서 업계 고유의 유체와 결함을 식별한다.

에퀴노르(Equinor)는 북해에서 슐룸베르거가 선보인 새로운 지오스피어360 3D 서비스로 유정의 주요 부분에 대해 완벽한 3D 구조를 파악할 수 있었으며, 약 100m의 순 생산(net pay) 구간을 추가적으로 확보했다. 지오스피어360 3D 서비스가 제공하는 지표 하부 인사이트는 총 탄화수소 회수를 최적화하는 에퀴노르의 고각도 유정 배치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에퀴노르는 지오스티어링(Geosteering)의 지원에 힘입어 저류층 상부로부터 수평 구간의 주요 부분에 이르기까지 저류층 생산 구간의 유정을 확대하고 프로젝트의 경제성을 개선했다.

우리 업계는 운영의 지속 가능성을 개선해 환경 영향을 줄이는 동시에 글로벌 에너지 공급의 안정성에도 이바지해야 한다. 슐룸베르거는 고객의 운영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줄이고 전 세계적으로 청정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배포하고 있다.

· 슐룸베르거는 1분기에 운영업체에 측정, 모니터링 및 보고를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운영 중 발생하는 메탄 및 일상적인 연소 배출량을 없애기 위한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서비스 및 첨단 기술 세트인 슐룸베르거 단대단 배출 솔루션(End-to-end Emissions Solutions, 이하 SEES) 사업을 공식 출범했다. 메탄 및 연소 배출은 현재 운영자의 직접적인(또는 스코프 1과 2) 온실 가스(GHG) 배출의 60% 이상을 차지한다. SEES는 운영업체가 메탄 배출 제거 전략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방법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이 방법을 통해 델피 환경에서 접속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메탄 배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배출을 계획, 측정 및 조치할 수 있어 운영업체가 자체적인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포괄적이고 차별화된 경로를 제공한다.

· 슐룸베르거는 독일 보훔 루르 대학교(Ruhr Universität Bochum)를 위한 수평 지열정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독일과 그 외 지역에서 지열정의 노화를 막는 모델을 만들면서 가장 높은 환경 기준을 충족했다. 이전 방식으로는 복잡한 고온 저류층에서 작업을 성공하지 못했다. 서멀프락(ThermaFRAC[*]) 전단 내성(shear-tolerant) 고온 파쇄 유체의 맞춤 제형 등 브로드밴드 프리시즌(BroadBand Precision[*]) 통합 완결과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를 계획하는 데 키네틱스(Kinetix[*]) 저류층 중심 자극-생산 소프트웨어가 이용됐다. 이 솔루션은 독일의 엄격한 환경 요구 사항을 준수해 바이에른 환경청(LfU Bayern) 및 남부 바이에른 광산 감독국(Bergamt Südbayern)으로부터 프로젝트에 대한 허가를 받았다. 이 프로세스는 전 세계 지열정의 생산성을 개선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 베이투르 유틸리티스(Veitur Utilities PLC)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와 주변 지역의 지열정에 설치할 3기의 고온 전기 잠수 레다(REDA[*]) 펌프(ESP) 제작을 슐룸베르거에 직접 발주했다. 이는 베이투르의 지역 난방 지열정의 라인샤프트 펌프(LSP)를 대체하기 위해 2020년에 슐룸베르거에 의뢰해 레다 펌프를 설치한 작업의 후속 계약이다. 슐룸베르거 ESP는 지열 애플리케이션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LSP보다 더 높은 온도, 더 긴 깊이 및 더 높은 수직 편차에서 작동한다. 레다 펌프는 추가 냉각 없이 더 높은 유속을 생성해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동시에 지역 난방 네트워크의 난방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다.

· 뉴질랜드의 밸런스 애그리-뉴트리언츠(Ballance Agri-Nutrients Ltd.)는 슐룸베르거와 시메트리(Symmetry[*]) 공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카푸니(Kapuni) 암모니아 요소 플랜트의 디지털 트윈을 개발하고 맞춤형 열역학 시뮬레이션으로 플랜트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밸런스는 맞춤형 요소 모델링 도구와 시메트리 플랫폼의 열역학 엔진을 통합하고 해당 플랜트를 재생 에너지 농장 결합함으로써 농업용 친환경 암모니아와 요소뿐 아니라 운송 연료용 친환경 수소를 생산하고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재무실적표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에는 미국의 일반회계원칙(GAAP)에 따라 결정되는 재무실적에 더해 비-GAAP 재무지표(SEC의 규정 G에 명시된 바에 따라)도 포함돼 있다. ‘유동성’ 항목에서 언급된 비-GAAP 재무 지표에 더해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을 제외한 당기순이익과 그로부터 파생된 지표(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을 제외한 희석 EPS,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을 제외한 슐룸베르거의 당기순이익,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을 제외한 실효 세율, 조정 EBITDA 등)는 모두 비-GAAP 재무 지표다. 경영진은 이들 재무지표들로부터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을 제외함으로써 슐룸베르거의 기간별 운영을 보다 효과적으로 평가하고 제외하지 않았을 경우 가려질 수 있는 운영상의 추세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들 지표는 또 일정한 인센티브 보상액을 결정하기 위한 실적 측정 지표로도 활용된다. 앞서 언급한 비-GAAP 재무지표는 GAAP기준 타 재무지표들에 더해 추가로 고려되는 지표로 GAAP기준 재무지표를 대신하거나 그보다 우수한 지표가 아니다. 다음은 일부 비-GAAP 지표들을 비교 가능한 GAAP 지표들과 결합한 내역이다. 조정 EBITDA를 비교 가능한 GAAP 수치로 대체하는 경우, ‘보충 정보’ 항목(질문 9)을 참조하면 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보충 정보

자주 묻는 질문

1) 2022년 연간 자본 투자 가이던스는 얼마인가?

2022년 연간 자본 투자(자본지출, 다중 고객, APS 투자로 구성)는 19억~20억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2021년 자본 투자는 17억달러였다.

2) 2022년 1분기 영업 현금흐름과 잉여 현금흐름은 얼마인가?

2022년 1분기 영업 현금흐름은 1억3100만달러이고 잉여 현금흐름은 마이너스(-) 3억8100만달러였으며 올해 성장이 예상되는 일반적인 1분기 운전자본 축적으로 인해 발생했다.

3) 2022년 1분기 ’이자 및 기타 소득’에 포함된 항목은 무엇인가?

2022년 1분기의 ’이자 및 기타 소득’은 5000만달러였다. 이는 리버티 오일필드 서비스(Liberty Oilfield Services, 이하 리버티)의 유가증권 720만주에 대한 매각 수익금 2600만달러(질문 11 참조), 이자소득 1400만달러, 지분법 투자 수익금 1000만달러를 포함한다.

4) 2022년 1분기 이자소득과 이자비용은 어떻게 달라졌는가?

2022년 1분기 이자소득은 1400만달러로 전분기 대비 100만달러 감소했다. 이자비용은 1억2300만달러로 전분기 대비 400만달러 감소했다.

5) 슐룸베르거의 세전 연결이익(손실)과 부문별 세전 영업이익의 차이는 어떤 항목으로 발생했는가?

기업 항목,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 각 부문에 기재되지 않은 이자소득 및 이자비용, 주식 기반 보상 비용, 특정 무형 자산과 관련된 상각비용, 특정 중앙 관리 이니셔티브 및 기타 비영업 항목이다.

6) 2022년 1분기 실효세율(ETR)은 얼마였는가?

GAAP 기준으로 산출된 2022년 1분기의 ETR은 18.4%이며 2021년 4분기의 ETR은 19.1%였다.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을 제외한 2022년 1분기 ETR은 18.6%이며 2021년 4분기의 ETR은 19.0%였다.

7) 2022년 3월 31일 기준 기발행 보통주는 몇 주이며 전분기 말일과 비교할 때 어떻게 달라졌는가?

2022년 3월 31일 기준 기발행 보통주는 14억1300만주이고, 2021년 12월 31일 기준 기발행 보통주는 14억300만주였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8) 2022년 1분기와 2021년 4분기의 기발행 주식수의 가중 평균은 얼마인가? 희석 주당순이익 계산에 사용되는 희석을 고려할 때 이 수치는 희석 주당 이익 계산에 사용되는 평균 기발행 주식 수와 얼마나 일관성을 갖는가?

2022년 1분기의 기발행 주식 수 가중 평균은 14억1200만주이고 2021년 4분기는 14억300만주였다. 다음 표를 통해 기발행 주식 수 가중 평균과 평균 기발행 주식수를 희석 주당순이익 계산에 활용된 희석 비율을 가정한 상황에서 그 일관성을 확인할 수 있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9) 2022년 1분기, 2021년 4분기, 2021년 1분기 기준 슐룸베르거의 조정 EBITDA는 얼마였는가?

슐룸베르거의 조정 EBITDA는 2022년 1분기 12억5400만달러, 2021년 4분기 13억8100만 달러, 2021년 1분기 10억4900만달러이며, 산출 내역은 다음과 같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조정 EBITDA는 청구금액 및 대변기입액,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 이자비용 및 이자소득을 제외한 세전 소득을 의미한다. 경영진은 조정 EBITDA가 슐룸베르거의 수익성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이며 이를 통해 투자자와 경영진이 일정 기간 대비 슐룸베르거의 운영을 더 효율적으로 평가하고 다른 방법으로 가려질 수 있는 운영 동향을 식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조정 EBITDA는 경영진이 특정 인센티브 보상을 결정할 때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되기도 한다. 조정 EBITDA는 GAAP를 기준으로 산출된 다른 재무 성과 지표에 추가로 고려해야 하며, 그러한 지표를 대체하거나 그보다 우월한 지표로 간주되지 않는다.

10) 2022년 1분기, 2021년 4분기 및 2021년 4분기의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는 어떤 항목으로 구성돼 있는가?

2022년 1분기, 2021년 4분기, 2021년 1분기의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를 구성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6TYNa7)

11) 2022년 1분기 동안 기록된 세전 공제 구성 항목은 무엇인가?

슐룸베르거는 2022년 1분기 동안 리버티 주식 중 720만주를 매각하고 8400만달러의 수익금을 확보했다. 거래 결과로 2600만달러의 이익을 얻었으며 이는 연결손익계산서의 이자 및 기타 소득에 반영됐다. 슐룸베르거는 2022년 3월 31일 현재 리버티 지분의 27%를 보유하고 있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슐룸베르거의 직원들은 세계 16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한다. 슐룸베르거는 12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탐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표시는 슐룸베르거 또는 슐룸베르거 계열사를 의미한다. 기타 회사명, 제품명 및 서비스명은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콘퍼런스 콜 정보

슐룸베르거는 2022년 4월 22일 금요일에 실적 관련 보도자료를 내고 사업 전망을 발표하기 위해 콘퍼런스 콜을 개최한다. 콘퍼런스 콜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오전 9시 30분에 열릴 예정이다. 일반에 공개되는 이 콘퍼런스 콜에 참여하려면 행사 시작 약 10분 전에 콘퍼런스 콜 담당자에게 +1 (844) 721-7241(북미) 또는 +1 (844) 207-6955(북미 외 지역)로 전화를 걸어 액세스 코드 8858313를 입력하면 된다. 콘퍼런스 콜이 끝난 직후부터 오디오를 통해 2022년 5월 22일까지 다시 들을 수 있다. 오디오 다시듣기 전화번호는 +1 (866) 207-1041(북미) 또는 +1 (402) 970-0847(북미 외 지역)이며 통화가 연결된 후 액세스 코드 9031593를 입력하면 된다. 콘퍼런스 콜은 www.slb.com/irwebcast 에서 인터넷 생중계되며 청취만 가능하다. 인터넷 생중계는 2022년 5월 22일까지 같은 웹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회사가 작성하는 2022년 1분기 실적 보도자료와 기타 자료는 연방증권법이 규정하는 의미 내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며 역사적인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을 가리킨다. 이러한 진술에는 ’예상하다’, ‘~일 수 있다’, ‘~할 수 있다’, ‘믿다’, ‘예측하다’,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상된’, ‘추정’, ‘계기’, ‘전망하다’, ‘추측하다’, ‘의도하다’, ‘내다보다’, ‘포부’, ‘목표’, ‘목적’, ‘생각하다’, ‘~해야 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할 것이다’, ’~일 것이다’, ’~일 것으로 전망하다’, ’~일 가능성이 있다’ 등과 같은 특정 단어가 자주 사용된다. 미래 예측 진술은 재무 및 성과 목표뿐 아니라 △슐룸베르거 사업 전망 △슐룸베르거 회사 전체 또는 각 사업부별(특정 사업 라인별, 지역별 또는 각 사업부 내 기술별) 성장 △석유 및 천연가스 수요와 증가 △석유 및 가스 가격 △에너지 전환 및 글로벌 기후 변화 관련 예측 또는 예상 △운영 절차 및 기술의 개선 △슐룸베르거 및 석유 가스 업계의 자본 지출 △디지털 및 슐룸베르거의 분지 특성을 포함하는 사업 전략과 슐룸베르거 고객사의 전략 △슐룸베르거의 실효 세율 △슐룸베르거의 APS 프로젝트, 합작 사업 및 얼라이언스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대응 및 기타 확산되는 보건 위기에 대한 회사의 준비성 △ 현재 진행 중인 우크라이나 분쟁이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 △원자재 수급 △미래의 글로벌 경제 및 지정학적 상황 △미래의 유동성 △이익률 수준 등 미래의 영업 실적 등과 연관되거나 그 영향을 받는 예측이나 기대와 관련된 진술 등 다양한 정도의 불확실성이 내재된 문제를 다룬다. 이들 진술은 △글로벌 경제 및 지정학적 상황의 변화 △슐룸베르거 고객의 탐사 및 생산 지출의 변화와, 석유 및 천연가스 탐사와 개발 수준의 변화 △슐룸베르거 고객 및 공급업체들의 운영 실적 및 재무 상태 △재무나 성과 목표를 비롯한 기타 예측과 기대 달성 실패 △슐룸베르거의 넷-제로 탄소 배출 목표나 잠정적인 배출 감축 목표 달성 실패 △세계 주요 지역의 일반적인 경제적, 지정학적, 비즈니스 상황 △현재 우크라이나에서 진행 중인 분쟁 △가격 압박 △인플레이션 △날씨와 계절적인 요인 △팬데믹의 부정적인 영향 △원자재 가용성 및 비용 △ 운영상의 변경, 지연 및 취소 △슐룸베르거 공급망의 문제 △생산량 감소 △미래의 비용 청구 범위 △디지털 또는 슐룸베르거 뉴에너지 등 사업 전략과 이니셔티브를 통한 효율성 및 기타 의도된 이익을 인식하는 능력 부족 △비용 절감 전략 △해상 석유 및 가스 탐사, 방사능원, 폭발물, 화학물질 및 기후 이니셔티브 관련 정부 규정 및 규제 요건의 변화 △탐사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문제에 대응하는 기술의 부족 △대체 에너지원 또는 대체재의 경쟁력 및 이 보도자료와 슐룸베르거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최근 제출하거나 제공한 10-K, 10-Q, 8-K 양식 보고서에 구체적으로 언급된 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중 하나 이상의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실현되는 경우(또는 개발 단계에서의 변경에 따른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근본적인 가정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입증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것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슐룸베르거의 환경, 사회 및 기타 지속 가능성 계획과 목표와 관련해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미래 예측 및 기타 진술은 해당 내용이 반드시 투자자에게 중요하다거나 SEC 제출 문서에 공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또 과거, 현재 및 미래 예측적인 환경, 사회 및 지속 가능성 관련 진술은 아직 전개되고 있는 진행 상황을 측정하기 위한 기준, 계속 진화하는 내부 통제 및 프로세스, 미래의 변화에 영향을 받는 가정에 근거한다. 이 보도자료의 진술은 발표일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슐룸베르거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상황의 결과와 관계 없이 그러한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00060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1분기 실적.pdf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슐룸베르거 리미티드(Schlumberger Limited)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

미디어 문의
조시 바이얼리(Josh Byerly)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자일스 파월(Giles Powell)
커뮤니케이션 이사
+44 7385 402312
communication@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