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 해설노트’ 영상 공개

건강검진 결과 자료에 대한 수검자 이해 돕는 건강 정보 담아 10편의 영상 제작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22-04-28 09:31
서울--(뉴스와이어)--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상호, 이하 KMI)는 건강검진 수검자가 건강검진 결과 자료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정밀 검사가 필요한 위험 수치와 관련된 건강 정보를 담은 유튜브 영상 ‘건강기상청 시즌4-건강검진 해설노트’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건강검진 후 궁금한 내용들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KMI 건강검진센터 소속 전문의가 건강검진 결과 자료와 관련된 건강 정보를 설명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특히 건강검진 결과 자료의 각종 의학 용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밀 검사가 필요한 주요 위험 수치와 관련된 정보를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영상은 22일 공개된 ‘간 검사 편’을 시작으로 간염 표지자(간염 항체) 검사, 복부 초음파 검사, 위내시경 검사, 당뇨 검사, 갑상선 기능&초음파 검사, 대사증후군 검사, 지질대사 및 심혈관계 검사, 혈압&심전도 검사, 폐 기능&흉부X선 검사 등 10개 주제로 구성됐다.

‘건강기상청 시즌4-건강검진 해설노트’ 영상은 매주 금요일 KMI한국의학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Channel KMI)과 ‘건강기상청(BODYCAST)’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MI 대외협력실은 수검자가 건강검진 결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건강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시의적절하고, 올바른 건강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KMI는 2019년부터 매년 주요 질환의 건강검진 정보와 올바른 건강 상식 등을 담은 건강 정보 영상을 제작해 공개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블로그, 카카오톡 등 SNS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 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 사업, 의학 정보 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 사업, 취약계층 무료 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 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홍보팀
조성우 팀장
02-3702-9079
이메일 보내기